채널 CJ




지난해 식품업계 최초의 동반성장 전용 브랜드 ‘즐거운 동행’! CJ제일제당과 함께하는 지역 유망 식품브랜드 육성을 위한 상생 브랜드로 여러 차례 소개해 드렸는데요. 상생협력사업으로 키워가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협력사 임직원과 함께하는 상생아카데미, 즐거운 동행 제품은 전통 된장과 고추장을 활용한 한식요리 쿠킹클래스 등 CJ제일제당의 상생프로그램 현장을 소개합니다.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함께합니다! 상생아카데미

지난 2월 말 CJ제일제당의 한 강의실 풍경입니다. 모두 열심히 강의에 집중하고 계신대요. 바로 협력사 임직원을 초청하여 무료로 원료/자재의 품질관리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는 상생아카데미 강의 중입니다.  
 
 

‘상생 아카데미’는 CJ제일제당 협력사의 역량 향상을 위해 개최하는 무료 교육과정인데요. 중소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 인재 육성과 경쟁력 향상을 CJ제일제당이 직접 도와주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죠. 
 

지난해 11월 열처리 전문가과정’을 시작으로 12월에는 ‘품질교육’을 주제로 강의가 열렸고, 2월 말 세 번째로 열린 상생 아카데미에서는 총 15개의 협력사 임직원 22명이 참가해 원료와 자재의 품질관리법, 품질검사 목적과 효과적인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참석자 중 한 분인 포장재 생산업체 ‘우신산업사’의 황진숙 주임은 “중소기업에서 교육을 받기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데, 품질, 원부자재 관리 등 중소업체 필요한 교육을 모두 준비하고 초청해줘서 쉽게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협력업체들에 맞는 특화교육을 실시해서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말씀도 남겨주셨는데요. 긴 시간 열심히 교육에 임해주신 협력사 임직원 분께 이번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등 상생아카데미에 대한 피드백을 들으며 교육을 마무리했습니다.

중소업체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계속될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즐거운 동행' 제품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순창 설동순’ 고추장과 ‘안동 제비원’ 된장, ‘백두대간’ 두부! 바로 쿠킹클래스의 주인공인 제품들
입니다. 블로거들과 함께한, 이번 즐거운 동행 쿠킹클래스는 전통 장류 제품을 활용한 기초 한식요리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센터의 백설요리원에서 진행된 이번 쿠킹클래스는 주메뉴는 ‘순창 설동순’ 보리고추장을 이용한 오삼떡불고기와, ‘안동 제비원’ 전통 된장을 이용한 된장모둠전골로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손님맞이용 기초 한식 요리입니다. 


이날 사용된 안동 제비원과 순창 설동순은 지난해 11월 공식 출범한 CJ제일제당의 동반성장 전용브랜드 ‘즐거운 동행’ 의 장류 제품으로 경북안동(안동 제비원), 전남 순창(순창 설동순)의 대표적인 지역 전통 장류업체로 손꼽히는 제품이고, 된장모둠전골에 쓰인 ‘백두대간’ 두부는 강원 영월 지역의 주천농협이 생산하는 전통방식의 전두부(콩을 통째로 갈아 비지를 분리하지 않고 만든 두부)랍니다.


쉐프님이 알려주신 대로 요리도 직접 만들어 보고, 또 만든 음식을 함께 시식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참석하신 블로거 중 한 분은 “색다른 쿠킹클래스여서 좋았고, 기업의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작은 힘이지만 동참했다는 게 뿌듯했다”는 의견도 들려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한 모든 분과 즐거운 쿠킹클래스를 마치고, 단체사진도 찍으며 마무리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함께 하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었음을 짐작하게 해주는 표정이 아닐까 합니다. 참석해주신 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즐거운 동행 제품에 많은 관심가져 주세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689 2690 2691 2692 2693 2694 2695 2696 2697 ··· 292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