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CJ그룹(회장 이재현)이 겨울철 소외이웃들을 위해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10만 포기, 192톤의 김장김치를 지원한다. 이는 8만여명의 이웃들에게 보내져 겨울철 먹거리를 책임질 예정이다.


임직원 2,800여명, ‘찾아가는 김장봉사’ 활동 진행

▲ 지난 7일 오후 서울시 동작구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CJ그룹 김장봉사활동에 참여한 박근희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서울시 동작구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CJ그룹 김장봉사활동에 참여한 박근희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그룹은 11월 14일부터 12월 20일까지 총 2,8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찾아가는 김장봉사’ 활동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각 계열사·부서별로 전국의 CJ 사업장 인근 공부방과 사회복지시설 65곳을 방문해 김장김치를 담그고, 지역사회 복지 현장의 어려움도 체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지난 7일 오후에는 박근희 부회장을 비롯한 70여명의 CJ그룹 임직원들이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약 1천 포기(2톤)의 김장김치를 담그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CJ제일제당 한식발효팀 황지희 연구원이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김치 담그는 법을 시연하며 봉사활동에 전문성을 더했다. 이 김장김치는 서울시내 약 630곳의 장애인 가정에 전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공부방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 공부방 2천여곳에도 약 6만 포기의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CJ그룹은 김치를 직접 담그기 어려운 공부방 현실을 감안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겨울마다 전국 공부방에 김장김치를 지원하고 있다.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나눔 철학에 따라 지난 2007년 김장 봉사활동을 시작한 이래, 매년 규모를 확대하며 2015년부터는 매년 약 10만 포기의 김장김치를 후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문화·장애인 가정으로 수혜계층을 확대하고, CJ 사업장 인근 복지시설을 찾아 김장을 함께하는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으로 발전시켰다.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CJ주식회사 박근희 부회장은 “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를 더욱 권장해, CJ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CJ그룹, 나눔 가치 실천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적극 독려

▲ 지난 7일 오후 서울시 동작구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CJ주식회사 박근희 부회장(오른쪽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서울시 동작구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CJ주식회사 박근희 부회장(오른쪽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CJ그룹은 나눔 가치 실천을 위해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명절이면 임직원들이 인근 공부방을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만드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음주 일변도의 회식에서 벗어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부서별로 공부방을 찾아 봉사활동 시간을 갖는 ‘나눔 회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또 직무 전문성을 활용해 CJ도너스캠프 교육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해 재능기부에 나서는 등, 봉사활동에 참여한 CJ그룹 임직원 수는 올해 약 2만여명에 달한다.

김장 외에 소외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겨울방학 결식아동들을 위한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 ‘한끼의 울림’도 진행하고 있다. 매년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이면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은 결식아동들을 위해, 고객이 CJ ONE 포인트를 기부하면 CJ도너스캠프가 같은 금액을 더해 어린이들의 식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11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사랑받는 기업’에서 CJ중국본사가 ‘CJ푸드빌 제과제빵교실’을 통해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CJ나눔재단이 청소년 미혼한부모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학비와 생계비 등을 지원하는 ‘CJ도너스캠프 헬로드림’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CJ문화재단이 신인 문화예술 창작자 발굴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 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0월에는 지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30억 루피아(한화 약 2억 4천만원)의 구호 성금을 지원한 바 있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55 56 57 58 59 60 61 62 63 ··· 2525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