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제일제당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미국 PGA 대회 ‘AT&T 바이런 넬슨(AT&T Byron Nelson)’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AT&T 바이런 넬슨’ 대회는 8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트리니티 포레스트 골프 클럽(Trinity Forest Golf Club)에서 열렸다.


‘AT&T 바이런 넬슨’ 대회 기간 동안 <비비고> 컨세션 부스 운영

 ▲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 놓인 이색 비빔밥 ‘비비콘’▲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 놓인 이색 비빔밥 ‘비비콘’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를 운영했다. 부스에서 <비비고>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닭강정 꼬치’, ‘잡채’, ‘크리스피 만두’ 등의 스낵 메뉴와 ‘미초 에이드’, ‘유자 펀치’ 등의 음료 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빠르게 도시화를 이루면서 중국 경제를 이끌고 있는 베이징/상해/광저우 등의 GDP(국내총생산)는 현재 2~2.5만 달러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미 가공밥 소비가 익숙한 한국이나 일본의 경우에도 GDP가 1.5만~2만 달러인 시점에서 가공밥 시장이 시작됐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상황에 주목, R&D가 집약된 ‘햇반’의 맛∙품질이라면 충분한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햇반’을 정식으로 론칭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비비콘’의 종류를 불고기와 김치볶음밥 등 2종으로 확대 운영했다. 지난 2월에 열린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 대회와 3월에 개최된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The Players Championship)’ 대회에서 불고기볶음밥으로 만든 ‘비비콘’이 선수들은 물론 갤러리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점을 반영해 메뉴를 다양화 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하루에 100명이 먹을 수 있는 '비비콘'을 만들었으며, 오전 안에 준비된 수량 모두가 소진됐다.

CJ그룹 신입사원 사업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온리원 페어’에서 나온 아이디어인 ‘김치 피클’과 ‘호떡’을 상품화해 선보이기도 했다. '김치 피클'은 CJ제일제당 발효 기술로 만든 백김치를 활용해 컵 형태로 만든 메뉴다. 외국인이 맵지 않은 맛의 백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했으며 먹기 쉽게 컵 형태로 만들었다. ‘호떡’은 전통 한식인 잡채와 불고기를 넣어 만들었으며, 길거리 음식인 호떡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로 제안하기 위해 포장재를 차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비비콘’을 맛본 갤러리들은 “최근 김이 건강한 음식이라고 소개되면서 관심을 갖게 됐는데, 비비콘을 통해 먹어보니 정말 건강한 맛”,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비빔밥은 재미도 있고 맛도 있는 메뉴”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치 피클’에 대해서는 “평소 한국 식당에서 접해본 김치는 매웠는데, 김치 피클은 평소 먹던 오이 피클처럼 상큼해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다”라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CJ제일제당, 전 세계 <비비고> 및 한식 인지도 고취를 위해 PGA 주요 대회 공식 후원 브랜드 지속적 참여

▲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고 메뉴를 접하고 있는 갤러리 ▲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고 메뉴를 접하고 있는 갤러리


CJ제일제당은 전 세계에 <비비고>와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PGA 주요 대회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하고 있다. 경기장에서 운영하는 <비비고> 컨세션 부스는 전략 국가인 미국 식문화에 적합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테스트베드로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월 ‘제네시스 오픈’을 시작으로 3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 참가했으며, 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Tour Championship’ 등 주요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등 총 5개의 PGA 대회 일정이 남아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부장은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전략 국가에 <비비고> 및 한식을 알리기 위해 PGA 대회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대회 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비비콘’과 이번 대회에서 새롭게 선보여 인기를 얻은 ‘김치 피클’과 ‘호떡’ 등에 대한 현장 반응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을 사로잡는 K-FOOD를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osted by 사용자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5 26 27 28 29 30 31 32 33 ··· 156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