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도심 속 자연 콘셉트 특별관 '씨네&포레(CINE&FORÊT)'가 베트남 관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26일, 베트남 하노이에 '씨네&포레' 첫 선

▲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CGV빈콤스타시티 디 캐피탈 극장의 씨네&포레 라운지 입구


CJ CGV(대표이사 최병환)는 지난달 26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CGV빈콤스타시티 디 캐피탈(CGV Vincom Star city D Capitale)에 첫 글로벌 콘셉트 특별관 씨네&포레(29석)를 오픈했다. 

씨네&포레는 ‘영화와 숲'이라는 의미로, 마음을 안정시키는 그린 컬러와 자연 회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자연 콘셉트의 상영관이다. 지난해 7월 CGV강변에 첫 선을 보인 후, 국내 관객들의 호응에 힘 입어 글로벌 관객에게도 색다른 관람 경험을 선사하고자 9개월 만에 글로벌 1호관을 오픈하게 됐다. 

베트남 씨네&포레는 숲을 떠올리게 하는 그리너리(Greenery)한 인테리어와 하늘에 별이 수놓아진 듯한 천장으로 꾸며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좌석은 총 29석으로 1인용 소파 형태의 ‘빈백’(25석), 휴양지 느낌의 ‘카바나’(4석)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각 좌석마다 우드 소재의 개별 피크닉 테이블을 비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오픈 이후 3주 동안 50% 웃도는 높은 좌석점유율 기록!

▲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CGV빈콤스타시티 디 캐피탈 극장의 씨네&포레 내부 전경


▲ 첫 글로벌 콘셉트 특별관인 씨네&포레가 있는 CGV빈콤스타시티 디 캐피탈 극장 로비 전경


오픈 이후 3주 동안 평균 좌석점유율 50%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현지 언론과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같은 기간 베트남 CGV 일반관 평균 좌석점유율 대비 15%p나 높은 수치다. 베트남 CGV 페이스북에 게시된 씨네&포레 소개 콘텐츠는 1만 6천 여개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이제까지 본 적 없는 아름다운 극장”, “데이트할 때 꼭 가보고 싶다” 등 1만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현지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감을 가늠케 했다.

CJ CGV 심준범 베트남 법인장은 “덥고 습한 기후적 특성과 트렌디한 감성의 만남으로 관객들이 씨네&포레에서 쾌적하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관객들이 CGV에서 영화와 기분 좋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 특별관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CGV는 2011년 7월 베트남 현지 1위 멀티플렉스인 ‘메가스타(Megastar Media Company)’를 인수한 이후 꾸준히 시장을 확대해 왔다. 베트남 1위 극장 사업자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CJ CGV는 2015년 12월 베트남에서 최초로 연 누적 1천만 관객을 돌파한 후 지난해에는 상반기인 6월에 누적 1천만 관객을 기록했다. 매년 1천만 관객 달성 시기를 앞당겨 온 베트남 CGV는 지난 5월 16일 1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천만 관객 달성 시기를 경신했다.

Posted by 사용자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 162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