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EO와 함께하는 CJ그룹 2012 상반기 대졸공채 채용설명회.’


오늘의 특별강사로 소개해 드릴 분은 CJ오쇼핑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이해선님입니다. 특강 내용 전해 드리기에 앞서, 이해선님을 짧게 소개해 드릴게요.



이해선님은 1982년, 당시 제일제당에 입사하며 CJ와 처음 인연을 맺었는데요. 이후 다양한 제품의 브랜드를 맡아 마케팅을 하며 히트 상품을 많이 만들어낸 경력을 갖고 있지요. 햇반, 다시다, 컨디션 등이 이해선님의 손을 거쳐 간 브랜드입니다. 이해선님은 2008년 9월 CJ오쇼핑의 경영총괄 부사장에 임명된 뒤, 2009년 2월부터는 현 CJ오쇼핑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CJ오쇼핑 대표이사를 수행하면서 2009년 5월 당시 CJ홈쇼핑이던 사명을 현재와 같은 CJ오쇼핑으로 변경하는 등, 차별화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하반기에는 매출이 업계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점이 널리 알려져서인가 봅니다. 지난 3월 15일 이해선님의 특강이 있던 캠퍼스의 강의장은 말 그대로 ‘입추의 여지가 없다’는 속담 이외에는 표현할 ‘방뻡’이 없을 정도로 많은 학생이 찾아 줬습니다.



이해선님은 학생들과 1시간 동안 만난 자리에서 CJ그룹의 기업철학, 사업 영역, 기업문화, 인재상 등을 상세히 소개했는데요. 청중이 이제 막 사회를 나서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많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답니다.



저는 이해선님이 무대에 처음 올라 학생들에게 했던 말이 인상 깊은데요. 


“안녕하십니까. CJ오쇼핑의 대표이사 이해선입니다. 저는 30년 전에 여러분과 같은 자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때는 제일제당의 어떤 사장님이 오셔서 회사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여러분 때에는 앞으로 10년, 15년 만에 제가 선 이 자리에 여러분이 설 기회가 올 겁니다. CJ는 그런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중요한 회사라 생각합니다.”


들어보니 어떠세요? 



이렇듯 이해선님은 학생들이 앞으로 마주하게 될 10년, 20년 후에 지금 품고 있는 꿈을 어떻게 펼쳐나갈지에 대한 끊임없는 자극을 했는데요. 처음 사회에 발을 내디뎠던 제일제당에서 직장 생활을 하며 펼쳤던 다양한 업무를 사례로 들어 이야기했습니다. 


즉석밥 ‘햇반’을 처음 개발할 때의 비하인드 스토리. (당시 소비자들은 ‘봉지에 넣고 파는 밥을 누가 사서 먹는가?’라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CJ는 남들보다 먼저 개척정신을 갖고 상품을 개발했다) 그리고 다시다, 컨디션 등과 같은 CJ제일제당의 히트 상품개발에 참여했던 경력을 설명했구요. 


그리고 대표이사로서 CJ오쇼핑의 국내의 다양한 사업과 글로벌 사업에 대한 열망 등에 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CJ오쇼핑이 중국, 베트남, 인도 등에서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글로벌 사업을 현장 경험담과 사례로 이야기하니 학생들의 주목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CJ그룹이 펼치고 있는 생활 밀착 서비스에 대한 사례들과 더불어 글로벌 사업에 대한 의지로 CJ오쇼핑의 사명을 변경했던 설명 역시 학생들에게는 생생한 경험담으로 다가왔을 겁니다.


그래서인지 이해선님은 학생들에게 ‘세계는 나의 무대다.’라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질 것을 강조했답니다.



특강을 끝마치며 이해선님은 학생들에게 기업체를 먼저 경험한 선배로서, 학생들이 비즈니스 생활을 하는 자세를 조언했는데요. “앞으로 10년 동안 여러분이 해야 할 과제와 가치”라고 표현할 정도로 강조한 말입니다. 


‘선배가 바라는 후배의 모습’으로 정리할 수 있는 이해선님의 조언입니다.


Be the very best(최고의 전문가) – 사물에 관한 관심과 호기심이 있어야 합니다. 상품, 브랜드, 어떤 산업이든지 이런 자세는 중요합니다. 특히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CJ에는 중요한 가치이지요. 

 

Be the most creative thinker(창의적인 인재) – 아이디어만 갖고 세상의 돈이 되는 시대를 여러분은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상품이 되고 산업이 됩니다. 그걸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사람이 우리 주변에는 많습니다. 

 

Be the most active mover(빠르게 행동하는 인재) – 앞서 말한 두 가지를 갖추지 않더라도 행동을 빨리하는 자세가 여러분에게는 필요합니다. 

 

다 같이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같이 펼칠 수 있기를, 그런 CJ와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할 수 있길, 여러분의 좋은 선택을 기다립니다.”

 

...

단순히 CJ라는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품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한 이해선 CEO님의 특강이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3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인상깊네요.. CEO가 직접와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라....

  • 신성은

    아!!!! 감사합니다^.^ 오쇼핑!!!

  • Raysoda

    GON 에디터, 인물 사진 참 잘찍으시네요. ^^

댓글쓰기

이전 1 ··· 2718 2719 2720 2721 2722 2723 2724 2725 2726 ··· 298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