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노래방이나 사무실 등 밀폐된 공간에 있다보면 목이 칼칼할 때가 있죠. 겨울철 오랜 시간 창문을 닫고 환기를 시키지 않아도 역시 이 같은 불편을 겪을 때가 있는데요. 혹 영화관에서는 어떠셨나요? 민감하게느끼지는 못했지만 영화 관람 후 밝은 외부로 나왔을 때 느끼는 시원함~ 다들 느끼시죠? 


세계 최대의 스크린 CGV스타리움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J CGV가 영화관으로서 가장 본질적인 부분인 관람 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손잡고 철저한 실내 공기질 관리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2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실내 공기질 인증 1호 사업장으로 CGV영등포가 선정된 후, CJ CGV는 지속적으로 관람 환경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실내 공기질 인증 극장을 총 28개까지 확대했는데요. 2012년 상반기까지 CJ CGV 직영 극장 총 52개 전체에 실내 공기질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실내 공기질 인증’은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적 실내공간 확산 장려를 목적으로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i(아이)숨지수 모델을 활용해 기업 및 단체의 매장과 시설 등 이용공간의 실내 공기질 상태와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CGV 4DX


사실 영화관은 다중 이용 시설로 밀폐된 공간 중 하나죠. 영화관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공조시설이 미흡하면 공기는 체류되면서 오염물질이 축적되는데요. 이 때문에 영화관에서 자동화된 중앙공조시스템 설치는 필수입니다. CGV에서는 공기의 흡입·배출을 맡는 공조기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가 걸러진 후 상영관에 공급된답니다.  

특히 CJ CGV는 미세먼지 등 부유물질을 걸러내는 공조기의 필터에 주목, 보통 6개월에 한번 교체하는 주기를 1~3개월로 단축시켰습니다.  

또한, 공조기를 통해 들어온 공기가 각 상영관으로 가는 '공기 길'인 닥트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카메라가 달린 청소 로봇을 닥트 내부에 투입해 먼지를 제거합니다. 접착제·도료 등 실내 인테리어 자재도 공기질을 고려해 유기화합물이 적은 친환경 제품을 사용합니다.

CJ CGV는 영화관의 기본요소이자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3S’ 즉, Screen, Sound, Seat 등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함과 동시에, 실내 공기질 인증을 통한 관람 환경 역시 업그레이드해 최고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기네스가 인정한 세계 최대 스크린의 '스타리움', 84채널의 입체음향을 자랑하는 '4DX',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스윗박스 프리미엄'… 다양한 프리미엄 영화관에 실내 공기환경은 기본! 이제 더 편안하고 즐겁게, 그리고 건강하게! 관람하세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725 2726 2727 2728 2729 2730 2731 2732 2733 ··· 298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