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 ENM(대표이사 허민)은 17일(화)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 ENM, KC벤처스와 음악산업 생태계 활성화 목적 펀드 조성

▲(왼쪽부터) CJ ENM,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용보증기금 로고


한국 음악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 본 협약은, CJ ENM의 특별출연 기금 50억원에 대한 신보의 협약보증으로 최대 250억원의 자금이 콘진원이 추천하는 우수 콘텐츠 기업들에 지원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음악 사업 등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콘텐츠 기획, 제작, 사업화에 따른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당 최대 10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콘진원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역량이 있지만 자금이 부족해 사업 기회를 잡지 못했던 중소기업들이 음악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기획·제작·사업화 하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CJ ENM은 올해 1월 KC벤처스와 ‘KC 비바체 투자조합’을 결성해 음악산업 생태계 활성과 K팝의 지속 성장을 목적으로 한 253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약 500억원을 국내 음악산업 활성화 자금으로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CJ ENM은 지난 해 프로듀스 기자회견에서 약 300억원 규모의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기금 및 펀드 조성을 약속한 바 있다. 


시청자 권익보호 및 방송 질적 향상 위한 시청자위원회 4월 출범

더불어 CJ ENM은 내달 4월부터 시청자 권익 보호 및 방송 콘텐츠 질적 향상을 위한 시청자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CJ ENM의 시청자위원회 설치는 시청자위원회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채널, 홈쇼핑 사업자를 제외한 방송사업자 중 최초다.

CJ ENM 1기 시청자위원회는 학계, 법조계, 콘텐츠 업계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됐다. 시청자위원들은 4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1년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방송 프로그램 모니터링 △프로그램 심의 및 제반 개선사항 요청 △시청자의 권익 보호와 침해 구제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시정 요구 등의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CJ ENM측은 “이번에 출범하는 시청자위원회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선으로 시청자의 의견을 전달해 주고, 당사는 이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과 반영을 통해 방송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사용자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 299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