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이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있으면 못할 것이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 기막힌 녀석들은 어떨 땐 휴대폰이었다가, 웹서핑 도구였다가, 시간 관리를 해주는 비서였다가, 음악을 들려주는 플레이어였다가, 게임을 즐기는 게임기도 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똑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도 딱 하나 할 수 없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라이브 TV 입니다. 물론 DMB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집에서 보는 TV와 DMB가 어디 비교나 되나요 -_-; 화질은 떨어지고 채널은 부족하고, 그저 TV를 볼 수 없을 때 대용품 정도로만 쓰였던 것도 사실. 게다가 요즘엔 아이폰, 아이패드를 비롯해 아예 DMB를 달고 나오지 않는 기기들도 참 많아졌습니다.



티빙은 그렇게 TV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태어난 서비스입니다. 'TV를 볼 시간도 없이' 바쁘게 살아가셨던 분들에게, 감히 좋아하는 TV를 돌려드릴 수 있는 유일무이한 앱이라고 스스로 자부합니다. 120여개가 넘는 채널에 480p급의 선명한 화질로 제공되는, 지구 상에서도 몇 안되는 라이브 TV 서비스. 그리고 이런 티빙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 바로 티빙-앱이랍니다. ^^

▶아이패드용 티빙앱 바로가기(링크)
▶티빙 아이폰용 앱 다운로드(링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만나는 라이브 TV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티빙은 TV생방송을 지원합니다. 티빙 서비스 자체에서 지원하는 채널은 130여개가 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130개에서 조금 모자란 채널이 지원되고, 스마트폰에서는 80여개의 채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지요?

단순히 지원되는 채널만 많은 것이 아닙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대부분 채널을 볼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일부 채널을 제외하면 대다수 채널이 3G 인터넷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다만 통신망 상태에 따라 방송 상태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엠넷, tvN을 비롯해 영화전문 채널 CGV, 스타일전문 채널 On style 등 CJ E&M의 핵심 콘텐츠만 쏙쏙 뽑아 즐길 수 있는 채널. 그리고 슈퍼스타K 및 막돼먹은 영애씨를 하루종일 볼 수 있는 티빙롤 채널을 비롯해 하루 4게임씩 하는 프로야구 전게임 중계라던가, 프리메라리가 및 분데스리가, UEFA 챔피언쉽 등 각종 해외 스포츠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 프랑스, 인도와 독일을 비롯해 세계 3대 방송사로 불리는 네트워크 채널을 모두 즐기실 수 있는 것도 오로지 티빙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아이폰용 앱에서는 지상파 방송이 아직 지원되지 않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겠네요.


사용하기 쉬운 UI와 다양한 기능

티빙의 장점은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다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지난 몇 달 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개량된 UI는 이제까지 볼 수 있었던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 비해 훨씬 더 미려함을 자랑합니다. 그냥 손에 든(세로)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이나 기능을 직관적으로 '만지면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실 120여개나 채널이 있어도 이용하기 어려우면 있으나 마나 하잖아요? 하지만 티빙은 굉장히 쉽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고르면 끝. 집에서 TV 쓰는 기분과 가장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티빙 앱에는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는 몇 가지 기능이 더 지원됩니다.

그 중 가장 많은 환영을 받은 것은 바로 SNS를 통해 실시간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티빙톡’ 기능입니다. TV를 보면서 다른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다는 기분, 드신 적 없으세요? 그런 기분을 저희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셜 기능을 넣었습니다. (트위커, 미투데이와 연동됩니다.)

게다가 실시간 TV만으로 아쉬운 분들을 위해, 3만 편이 넘는 VOD도 함께 제공하고 있답니다. 해외 축구를 비롯해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최신 영화도 구입해서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음, 솔직히 은근히 딴 데 없는 마이너 영화들이 꽤 많다는 것도 자랑 아닌 자랑입니다...;;;


티빙은 TV다? 아니, 티빙은 자유다!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티빙 앱이 이용자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것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자유'입니다. 얼마 전 영국 윌리엄 왕자 결혼식과 김연아 선수 경기, 프로야구가 한꺼번에 중계된 적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 시간에 저는 친구들을 만나러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중이었구요.

예전 같았다면 이 모든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다 포기했을 겁니다. 그리고는 나중에야 집에 들어와 ‘아- 이랬었구나’ 하면서 '이제야 봤지만 엉엉엉 우리 연아 정말 잘했어요' 등등의 멘트나 날리고 있었겠지요. 하지만 티빙 앱을 사용하는 순간, 그런 제약에서 해방됩니다. 그 느낌은 분명, 자유-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을 자유, 원하는 것을 골라서 볼 자유, 다른 것을 놓치지 않을 자유, 원하는 때에 원하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자유... 특히 가족들이 다른 드라마 시청할 때 나는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어떤 분들에게는 축복일거에요.. ㅜㅜ (어떤 분은 드라마 보시는 어머님 때문에 야구 경기를 보는 것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게 됐다며, 얼마나 기뻐하셨는지 모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가지고 계신가요? 그럼 지금, 티빙 앱을 내려받아 보세요(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합니다.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누려보지 못했던 '원하는 시간에 무엇인가를 즐길 수 있는 자유'를 손에 넣으실 겁니다. 그리고 그 순간, 여러분의 손에 들린 그 기기는, 이제 정말 못할 것이 없는 그런 ‘만능 기기’로 변하게 된답니다. ^^

무료 회원에게도 YTN등 일부 채널은 무료로 제공되니, 티빙앱 꼭 잊지말고 사용해 보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649 ··· 65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