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 ENM의 팩츄얼스튜디오와 네덜란드 인사이트 TV가 공동 제작한 글로벌 프로젝트 tvN '신비한 무술사전'이 오늘(3일, 월) 밤 12시에 베일을 벗는다. tvN이 인사이트 여름 특집 다큐로 준비한 만큼 쉽게 접하지 못했던 한-중-일 최고의 무술들이 시청자를 찾아갈 전망이다.


한·중·일 무술고수에게 배우는 몸의 인문학 

▲ 한중일 숨은 무술 고수들의 이야기를 다룬 <신비한 무술사전>


tvN '신비한 무술사전(영제:Story of Master, 연출:이지윤, 총 3부작)'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약 1여년간 촬영을 진행했으며, 한중일을 배경으로, 배우 수현과 댄 포글러가 이 시대 마지막 무술 고수들을 만나 무술을 배우고 그 속에 숨어있는 지혜를 배우며 성장하는 몸의 인문학이라고 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다. 무엇보다 무술의 정신을 통해 삶을 통찰하고, 몸과 마음을 수련해가는 과정을 통해 삶의 고수가 될 방법을 모색할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늘(3일, 월) 밤 12시에 방송하는 첫회에서는 '본투비 워리어(Art of Warrior)'를 주제로 수현과 댄 포글러가 한중일을 대표하는 무술 고수들을 만난다. 중국 광동에서 전해지는 채리불권, 서안의 화산홍권, 무협의 양대 문파 중 하나인 무당파, 일본의 가장 오래된 무술 텐신쇼덴 카토리 신토류가 소개되는 것. 특히 카토리 신토류의 600년 비급이 방송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끌 전망이다.

또한 대한민국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군의 특수한 무술로,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다 병기로 동원하는 최고의 호국 무술인 특공무술이 공개된다. 수현은 특공무술을 직접 배워보며 잊고 있었던 무술의 기원인 ‘생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댄 포글러는 한국 통일 전망대에 직접 방문하고, DMZ에서 군복무의 의무를 다한 통역 담당자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듣는다.


"신체의 한계를 넘는 도전, 수천년의 지혜를 간직해온 마스터의 이야기"

댄 포글러는 각 무술을 경험하면서 "무술을 연마할수록 정신과 몸이 모두 단련되는 게 느껴진다"고 남다른 소감을 전한다. 수현은 "<신비한 무술사전>을 통해 신체의 한계를 넘는 도전과 수천년의 지혜를 간직해온 마스터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다"라고 전해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tvN 인사이트 여름 특집 다큐 '신비한 무술사전'은 오늘(3일, 월) 밤 12시를 시작으로 3주간 시청자를 찾는다. 또한 8월 7일(금) 밤 9시부터는 UHD콘텐츠 전문채널 UXN(UltraExtraordinary Network)을 통해 '신비한 무술사전'을 4K UHD(Ultra High Definition) 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J ENM의 팩츄얼스튜디오는 ‘fact-based’를 중심으로 다큐멘터리, 예능, 디지털 미디어 등의 다양한 장르를 다루고 있다. 미국 3대 방송페스티벌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TV&FILM 어워즈’ 수상 이력은 물론, 해외 유수의 프로덕션 및 제작진과의 MOU체결, 공동제작, 공동기획에 앞서 우수한 제작능력으로 글로벌 콘텐츠 마켓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Posted by 사용자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82 83 84 85 86 87 88 89 90 ··· 189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