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행복나눔

대한민국에서 가장 Hot한 클럽, 도너스 클럽

 


도클? 도오크을? 아~ 이게 당최 무슨 단어냐! 궁금해하실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미 알고 계셨다고요? 대단하십니다. 그럼, 도클은 무엇인지 아시나요? 도클은 ‘도너스 클럽’의 준말입니다. 그리고 도캠은 ‘도너스 캠프’의 준말이죠. 블로그 오픈을 맞아, 오늘 도캠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도클을 소개하려 합니다.

도너스클럽은, 도너스캠프의 아이들에게 보다 유익한 경험을 주기 위해 시간과 재능을 나누고자 CJ 전·현직 임직원과 가족, 지인분들이 나눔의 정신으로 똘똘 뭉쳐 참여하는 봉사단입니다. 2010년부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너스캠프 아이들과 마음을 나누고 있습니다.


도너스 클럽의 누구나 웃음꽃!


2010년 도너스클럽 1기 멤버분들의 모습입니다.
도클의 첫 단추 역할을 해주신, 고마운 분들입니다. 짝짝짝!


도클에 참가하는 모든 분들의 얼굴에서는 웃음이 떠날 줄 모릅니다. 그건 도클과 함께하는 아이들의 얼굴도 마찬가지인데요- ‘DIY 가구 만들기’에 열중하는 이 모습! 아이들이 직접 만든 가구를 소중히 집으로 가져갈 때 그 뿌듯한 얼굴까지, 도클은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역시, 추억을 쌓아가는 것은 도클 멤버들도 마찬가지죠.

“나이가 들다 보니, ‘주는 게 받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좋은 일 해서 내 자식들이 복을 받고, 또 CJ후배들이 복을 받으면 그게 좋은 거죠. 나이가 들면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더불어 같이 즐겁고 좋은 쪽으로 살고 싶고, 그걸 위해 내가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도너스클럽을 신청했어요.”                                         - 전 CJ제일제당 사료본부장 최명욱님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도클은, 아이들이 기다리는 선물이 되고자 합니다. 과연, 도클 멤버들은 어떠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대하고 있을까요?

‘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공감하여 경청할 것이다. 아이와 눈을 맞추며 이야기할 것이다. 웃으면서 아이들과 이야기할 것이다. 칭찬을 많이 해주겠다. 나는 피곤해도 짜증 내지 않고 친절히 대해준다. 아이들 이름을 4명 이상 외우겠다. 아이들과 친구가 될 것이다. 우리 아이와 대화할 때처럼. 나는 아이들과 같은 마음으로 놀 것이다.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겠다.’  
                                                                    - 도너스클럽 멤버들의 ‘오늘의 다짐’ 중에서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 도클 멤버들을 만나는 아이들의 마음은 얼마나 설렐까요? 1년에 몇 번 되지 않는 활동이지만, 도클 멤버들과 도캠 아이들은 서로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도클이 만들어 준 하나뿐인 2010년 크리스마스도 기다린 만큼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답니다.


사람을 키우고 나라를 키운다
 


올해 3월 12일, 2011년 도클 멤버들의 새 활동이 시작된 날입니다. ‘사람을 키우고 나라를 키운다.’라는 철학 속에서 도클과 아이들은 만납니다. 열심히 아이들과의 만남을 준비한 도클 멤버들은 가져갔던 기대만큼 보람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날을 올해 가장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았던 날로 기억하시는 멤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지난 5월 14, 도클 멤버들과 도캠 아이들은 봄소풍을 떠났습니다. 올해 두 번째 만남이자, 꼭 함께 소풍 가자는 아이들과의 약속을 지킨 날이었죠. 김밥도 먹고 수건 돌리기도 하며 모든 이들의 마음이 동심이 됩니다. 그리고 이날 소풍장소였던 서오릉의 이름을 따서 백일장도 열었답니다. 이름 하여 <서오릉 백일장>!

날씨가 꽤 더워졌지요. 뜨거운 햇살에 슬슬 짜증이 나기도 하는데요- 우리 도클 멤버들은 되려 설레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과의 2011년 세 번째 만남, ‘여름 피서’가 다가오고 있거든요.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왠지 푸른 바다와 시원한 수박이 있을 것 같은 도클의 활동소식, 다음에 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오릉 백일장> 금상 수상작! 민서의 시 ‘소풍’을 감상하시죠. 
  





Posted by Channel CJ

댓글 3

  • Favicon of https://gradium.co.kr/ BlogIcon 그라디움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blog.cj.net BlogIcon Channel CJ

      그라디움 님, 댓글 감사합니다! 3월의 첫 주 활기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 Favicon of https://everyview.co.kr/ BlogIcon 에브리뷰

    정말 멋지네요~ 글 잘 보고 갑니다!!

댓글쓰기

이전 1 ··· 2695 2696 2697 2698 2699 2700 2701 2702 2703 ··· 271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