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혹시 게임 좋아하시나요? 문방구 앞 오락기에서 고등학교 시절엔 야자 땡땡이치고 오락실로 향하던 추억을 갖고 있는 제게 처음 온라인 게임은 무척 낯설었습니다. 오락실의 추억도 이젠 재미있는 추억이죠. PC의 대중화와 더불어 이제 온라인 게임은 세계대회까지 열리는 ‘스포츠’라는 타이틀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NO.1 게임포털 넷마블이 빠질 수 없죠.

'쉽고 다양한 온라인 게임의 제공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의 삶을 즐겁게 한다’는 모토 아래 CJ E&M 넷마블이 운영하는 게임포털 넷마블(바로가기)’, 모르시는 분 없으시겠죠? 올해 3월 기준으로 3,500만 명의 회원과 동시접속자수 43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최고의 게임 포털로 자리매김했는데요. MMORPG와 캐주얼, 스포츠, FPS, 액션, 웹보드, 모바일, 웹게임 등 무려 6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200여 종의 플래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답니다.


게임을 더 재미있게, 자체 개발스튜디오까지 확보

CJ E&M 넷마블은 작년 한해 실력 있는 개발사의 인수합병을 통해 개발 스튜디오 체제를 확보했습니다. 안정적 라인업을 확보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퍼블리싱 사업도 활발히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CJ E&M 넷마블의 개발 스튜디오는 국내 대표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를 개발한 애니파크와 <서든어택> 개발자로 유명한 백승훈 사단이 속해있는 씨제이게임랩, MMORPG <블러드아니마(전신 프리우스 온라인)>를 개발한 씨제이아이지(CJIG)와 <마계촌 온라인> 개발의 씨드나인게임즈, MMORPG <모나크> 등을 개발중인 마이어스게임즈까지 총 5개로 구성, 다양한 장르에 걸친 게임을 다수 개발중입니다. 기대하시라!

재미와 교육, 따뜻한 감동까지 제공하는 넷마블 대표게임을 소개합니다. 사실 너무 많아서… ㅠㅠ 랜덤으로 골라보았습니다. ^^ 앞으로 하나하나 알차게 소개해 드릴게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16세기 바다를 배경으로 교역, 모험, 투자 등을 경험하며 신대륙 발견의 꿈을 실현해 나간다는 내용의 역사 시뮬레이션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입니다. 철저한 고증을 통해 16세기의 역사와 지리, 경제 등을 게임 내에 반영하고 있으며, 교역을 통한 경제 등 교육적 학습 효과까지… 2005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 희귀병으로 ‘전신마비’란 장애를 얻은 이용자가 ‘몸은 비록 움직일 수 없지만 대항해시대를 통해 세상을 누비고 있다’는 사연이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동아일보>근육 굳어지는 희귀병 ‘20년째 침대생활’ 33세 김천수씨의…‘溫’라인 세계여행(보기)


야채부락리

2003년 8월에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야채부락리>는 양파, 김치, 사과 등 야채와 과일 등을 소재로 한 캐릭터가 등장해 시골 마을을 지키기 위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다양한 둔갑술을 익힐 수 있는 등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동화 같은 게임이에요.자연을 지키는 노력에 따른 건전하고 코믹한 방식의 레벨업 제도와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한 칭찬제도, 신고 제도 등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마구마구

<마구마구>는 애니파크가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이에요. 5,000 여명의 실제 선수와 전적 등의 데이터를 게임 내 선수카드를 통해 적용함과 동시에 하일성 해설위원과 현장 응원소리 등도 직접 담아 사실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실제 선수들의 경기성적을 토대로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사실적이면서도 전략적인 야구 게임이 가능한 것이 큰 묘미죠.



그랜드체이스

2003년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까지 변함없는 인기를 끌고 있는 <그랜드체이스>는 KOG가 개발한 온라인 최초의 실시간 3D 액션 대전 게임입니다. 다양한 대전모드로 동시에 최대 6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커맨드 능력에 따른 콤보 연출을 도입, 아케이드 게임의 장점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뛰어난 타격감과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넷마블의 대표적인 인기롱런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답니다.



미니파이터

<미니파이터>는 온라인 대난투 액션 게임을 RPG(역할수행 게임)로 발전시킨 게임이에요, 인류 문명과 외계문명의 공존 시대를 배경으로 선과 악의 대립을 그리고 있는 <미니파이터>는 대전을 기본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 모드가 존재하며, 새로운 공성전 시스템과 대기실 마을 개념이 도입되어 기존 온라인 대전게임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쉬운 조작법과 작고 귀여운 캐릭터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캐치마인드

<캐치마인드>는 캐주얼 퀴즈게임으로, 8명 이하의 인원이 돌아가며 주어진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이 단어를 맞추는 간단한 형식이에요. 채팅으로 제일 먼저 정답을 기재하면 경험치를 획득해 귀여운 쿵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2010년에는 각종 온라인 포털 및 커뮤니티에서 기발한 그림으로 화제를 모으며 서비스 기간 만 8년만에 전월 대비 동접 400% 증가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한 바 있어요. 

 

윷놀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넷마블 <윷놀이>는 윷놀이 특유의 재미를 그대로 온라인상으로 구현한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말과 친근한 그래픽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감 넘치는 윷과 강화된 사운드 효과로 몰입도를 높였으며, 즐거움은 물론 듣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2대2 팀전을 도입해 팀플레이의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며 특히 같은 팀 말을 잡거나 업을 수 있도록 한 ‘같은 팀 말잡기’ 등 차별화된 요소로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요.

기존의 단순 미션에서 탈피, 코스 미션, 돼지 미션, 잡기 미션 등 다양한 미션과 이에 따른 높은 보상을 제공해 게임 재미를 부가했습니다.  



미스터 CEO

<미스터 CEO>는 경영과 사업을 소재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 웹게임으로, 기존 약탈과 전쟁 위주의 웹게임과는 달리 경영자(CEO)가 되어 다른 유저와 협력하여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업 관리, 인력 관리를 통한 경영 전반에 걸친 활동과 상장 및 주식 거래, 미디어 활용 및 정치시스템 활용 등 실제 경영과 흡사한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하여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중국의 도보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미스터 CEO>는 약 300개의 게임 서버 및 60만 동접을 기록하며 2009 차이나조이 최우수 웹게임상, 차이나 웹게임 모의경영분야 1위, 중국 순위 사이트(17173.com) 1위 등 웹게임 부문 1위에 올라 있는 인기작이기도 합니다.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게임으로

CJ E&M 게임즈는 모바일의 급격한 팽창과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마구마구 2010>, <서든어택 포켓2> 외에도 아이폰 전용 게임 <미니파이터>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넷마블 사천성> 등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미니파이터>의 경우 넷마블의 글로벌사이트인 ‘넷마블글로벌닷컴’에서도 온라인으로 서비스, 모바일 출시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먼저 개발하게 된 것으로 6월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 출시 3일만에 아이폰 앱스토어내 RPG 장르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피처폰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모바일 게임세상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616 617 618 619 620 621 622 623 624 ··· 62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