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2030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주최하는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의 최종 결선에 진출한 팀의 멘토로 CJ그룹 사내 전문가들이 나섭니다. ^^ 지난 22일 CJ 인재원에서 열린 결선 진출자 멘토링 발대식에서는 최종 결선 진출이 확정된 참가자와 CJ그룹의 식품, 엔터테인먼트, 유통 분야 전문가 및 CJ그룹 내 온리원페어 경험자 등 약 80여명의 멘토들이 첫 만남을 가졌답니다.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의지를 실천에 옮긴 『2030 드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업 및 취업을 원하는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최종 결선 진출 팀은 총 2,565개의 응모된 아이디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약 128대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 10일 선정된 바 있는데요. 

결선 진출자의 아이디어 모두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고 있어 그룹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달간 CJ 계열사 전문가 및 신입사원들은 결선진출팀의 멘토로 활동하며 이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좀더 현실성있게 구체적으로 가다듬는 시간을 갖습니다.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지원자의 아이디어를 심사만으로 수상작을 가리는 타 공모전과는 다른데요. 멘토가 현실성이나 구체성이 떨어지는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멘토링제 도입은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의 차별화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멘토단에는 ▲식품 분야의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CJ E&M, CJ CGV ▲유통 분야의 CJ오쇼핑, CJ올리브영 등 전 계열사의 제품 개발∙마케팅∙영업∙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내 전문가들이 참여함으로써 CJ그룹의 전폭적인 지원 의지가 잘 반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식품 분야 8팀 ▲엔터테인먼트 분야 7팀 ▲유통 분야 5팀으로 이루어진 최종결선 진출팀은 향후 각 팀별로 CJ 계열사 현업 전문가 및 CJ 사내 아이디어 행사인 온리원 페어 경험자들로 구성된 4명의 멘토단이 함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벌이게 되는데요. 이들 멘토와 멘티는 향후 한달간 심화 워크숍 등 주기적인 미팅을 통해 의견을 조율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오는 6월22일(금) 열리는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 결선에서 파격적인 1억원의 우승상금과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 지원 혜택을 거머쥘 최종 우승팀인 ‘비즈니스 슈퍼스타K’가 대국민 투표와 전문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탄생합니다. 이 밖에도 우수상 4팀에게는 5백만원의 상금과 CJ 계열사 취업 기회가 제공되며, 입선 15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의 시상품이 주어집니다. 누가 비즈니스 슈퍼스타K가 될 것인가 벌써부터 무척 기대되는데요. 참가자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 해주세요! ^^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621 2622 2623 2624 2625 2626 2627 2628 2629 ··· 297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