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행복나눔

두 배의 사랑, CJ도너스캠프


 
CJ나눔재단(바로가기)이 운영하는 ‘CJ도너스캠프’는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 환경 개선사업을 하고 있는 온라인기부 사이트랍니다. 2005년부터 6년째를 맞는 CJ도너스캠프는 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의 어린이 공부방을 후원해왔는데요.

CJ도너스캠프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매칭 그랜트 방식은 내가 1000원을 기부하면 CJ나눔재단이 1000원을 추가로 기부해 2배의 사랑을 키우는 방식으로 기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요.
 
또한 기부자가 온라인을 통해 직접 기부처를 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투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이 좀 생소하실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기부, 알고 보면 쉽게 할 수 있어요. 도너스캠프만의 투명하고 신속한 기부 방식~ 한번 알아볼까요? ^^


먼저 도너스캠프 홈페이지(바로가기)로 고고씽~ 메뉴 중 ‘기부 참여하기’를 클릭하시면 전국 공부방에서 공부방 선생님들이 올리신 제안서들을 볼 수 있어요. 그 중에 마음에 드는, 꼭 도움이 필요하겠다고 생각되는 제안서에 직접 기부하는 거에요. 앞서 설명했듯이 여러분이 기부하신 금액만큼 똑 같은 금액을 도너스캠프도 기부한답니다. 금액은 2배지만 기분은 그 이상~

도너스캠프의 회원이 아니셔도 기부가 가능합니다. 결제수단도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합니다. CJ상품권으로도 기부할 수 있고 CJ 임직원의 경우는 급여공제도 가능하답니다. 


더더욱 좋은 것은 기부 후 내가 선택한 제안서에 기부금이 얼마나 적립되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거에요. 또 기부를 받은 공부방에서 기부자에게 감사편지나 사진을 보내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투명하게 운영되니 기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겠죠. 현재 전국 3,000여 개 공부방에 후원하고 있고, 18만 명의 기부자들이 나눔에 동참하고 있답니다.

참 쉬운 온라인 기부, 함께하실까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75 176 177 178 17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