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대한통운이 중증지체장애인의 전동휠체어 이동 수리지원에 나섰습니다. CJ대한통운(대표 이현우)은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이하 독립연대)와 손잡고 전동휠체어 이동 수리 프로그램인 ‘달려라 행복한 전동이’를 시작합니다.  


전동휠체어는 중증지체장애인에게 이동의 자유를 누리게 하는 중요한 보조기기로, 장애인에게는 둘도 없이 소중한 존재죠. 잠자는 시간 외에는 늘 함께하기 때문에 장애인들 사이에서는 ‘전동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립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전동휠체어가 고장나면 지역자치단체에서 지정한 장소를 찾아가거나 수리를 위한 출장료를 지불해야 했어요. 



CJ대한통운은 중증지체장애인들이 스스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하는데 기여하고자 독립연대와 함께, 전동휠체어의 신속한 수리와 예방 정비가 가능한 이동 수리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일차적으로 전동휠체어 이동 정비가 가능한 수리 차량을 제공하였습니다. 수리 차량은 내부에 소형 발전기, 콤프레셔, 용접기에서부터 살균세척을 위한 스팀세척기까지 전동휠체어 수리와 소독 등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을 갖추고 있는 이동 수리소랍니다. 이동 정비사 역시 장애인임을 고려하여 1톤 무게까지 들어올릴 수 있는 자체 리프트도 부착하여 수리와 정비가 용이토록 제작했습니다. 이제 이동 수리차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전동휠체어의 수리가 가능해졌는데요. 


이와 함께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은 전동휠체어 이동 수리 프로그램에 동참, 전동휠체어 수리와 점검, 소독, 청소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독립연대와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도울 수 있는 활동들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독립연대는 이동 수리 프로그램을 계기로 성장기 청소년들의 전동휠체어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에도 힘쓸 방침입니다. 윤두선 독립연대 대표는 “지금까지 전동휠체어를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왔었는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활동을 위해서는 전동휠체어의 유지 관리도 꼭 필요하다. 특히 사전 예방 점검이 필수적인데 CJ대한통운이 중증장애인의 가장 시급한 문제에 함께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1

  • Favicon of http://happymake.tistory.com/ BlogIcon 행복제작소

    좋은 사업을 기획하셨네요.
    잘 보고 갑니다.^^

댓글쓰기

이전 1 ··· 2330 2331 2332 2333 2334 2335 2336 2337 2338 ··· 270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