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해외 소재 음악대학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는 CJ대중음악장학사업의 장학생 공모를 시작합니다. 

이 사업은 2010년부터 음악, 영화, 뮤지컬, 연극 등 대중문화 분야에 초점을 맞춰 젊은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키워내는데 주력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어요.


CJ대중음악장학사업은 입학 시 오디션 성적이 좋을 경우 받게 되는 학비 지원 외에 별다른 장학금 혜택이나 펀드를 받기 어려운 한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활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음악대학 유학생들의 경우 입학 시 오디션 성적에 따라 차등을 두는 학비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높은 학비와 현지 물가 때문에 여전히 생활비에 대한 부담을 갖게 되죠. 이에 CJ문화재단은 더 넓은 무대를 위해 해외 유학의 길을 택한 뮤지션들이 값비싼 현지 생활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 및 예술활동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유학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CJ문화재단은 2011년부터 CJ대중음악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버클리 음대(Berklee College of Music)와 장학 협약을 맺고 ‘CJ Scholarship’을 통해 버클리 음대에 재학 중인 한국인 유학생들을 지원해왔습니다. 올해에도 버클리 음대에 재학 중인 한국인 유학생들은 교내의 장학 관련 부서를 통해 지원 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버클리 음대 외에 해외 소재 타 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은 CJ문화재단의 CJ대중음악장학사업 공모를 통해 생활비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한 달에 약 600달러 가량의 생활비를 최소 6개월간 지원합니다. 장학금을 받은 첫 학기 이후 휴학 없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경우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해요. 더불어 방학 시 혹은 졸업 후 학생들이 귀국할 경우 CJ문화재단의 여러 대중문화지원프로그램 및 다양한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장학금 지원 신청 하기 

장학금 지원 신청은 6월 26일(화)부터 7월 20일(금)까지 이며 대한민국 국적자로 2012년 현재 해외 소재 음악대학에 입학이 결정되었거나 재학중인 학생들 중 입학 전 오디션을 통한 성적장학금(merit-based) 수여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지원신청서 및 각종 서류는 CJ문화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CJ그룹은 ‘사람을 키우고 나라를 키운다’, '문화 없이는 나라도 없다'라는 철학을 갖고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해오고 있는데요. CJ문화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대중문화예술분야에 재능이 있는 젊은이들을 발굴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신인 뮤지션을 지원하는 ‘튠업’, 신인 스토리텔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S’, 신인 공연창작자를 지원하는 ‘CJ 크리에이티브마인즈’ 등 다양한 문화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젊은 대중문화인들의 많은 관심 바랄게요. ^^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329 2330 2331 2332 2333 2334 2335 2336 2337 ··· 272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