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제일제당의 찌개양념 브랜드 ‘백설 다담’이 여름휴가 성수기 이후 이어지는 ‘캠핑 시즌2’ 공략에 나섰습니다. 불황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며 휴가를 캠핑장서 보내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데다, 캠핑에 최적인 가을 날씨로 접어들며 캠핑 열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백설 다담’은 신제품 출시, 요리대회 진행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국내 캠핑식품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는데 주력할 계획인데요. 특히 지난 상반기 캠핑마케팅 효과로 전년 대비 20% 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여, 남은 하반기 역시 캠핑족 공략에 힘써 연 매출 300억원을 돌파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선선한 날씨로 넘어가며 야외로 떠나는 캠핑족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 같습니다. 이에 맞춰 '백설 다담'도 다양한 찌개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우리 고유의 된장찌개 맛을 즐길 수 있는 ‘다담 정통된장찌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쇠고기우렁 강된장, 냉이된장 등 된장 제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뚝배기 끓여먹는 정통 된장찌개를 요리하고 싶어하는 캠핑족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인데요. 정통된장찌개를 추가하며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얼큰 매운탕 등 총 7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다담 정통된장찌개’는 한식 메주 된장에 게, 새우, 조개, 멸치로 맛을 낸 해물 육수와 쇠고기 사골 국물이 어우러져 구수하고 진한 된장찌개 본연의 맛을 살린 찌개양념 제품이다. 양파와 고춧가루, 마늘 등 갖은 양념이 들어있어 추가 양념이 필요 없고,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고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차별화된 요리대회를 진행하며 캠핑족들과의 스킨십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백설 다담’은 지난 주말을 포함 2주에 걸쳐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땅에 미소’ 캠핑장에서 총 100팀(약 400명)을 대상으로 ‘다담과 함께하는 요리대회’를 진행 중인데요. 


이번 요리대회에서는 국가대표급 쉐프 6명이 참석해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캠핑음식을 선보인 캠핑족들에게는 국가대표급 쉐프 6명의 평가를 통해 여행상품권, 주유상품권, 커피머신, 캠핑용 쿨러백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백설 다담’을 포함 5만원 상당의 CJ제일제당 제품을 증정합니다.


‘백설 다담’은 이번 요리대회 이후에도 캠핑행사를 준비하는 여러 업체들과 손잡고 지속적으로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지속적으로 캠핑족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그 니즈를 반영해 제품 또는 레시피 개발에도 힘쓰겠습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656 2657 2658 2659 2660 2661 2662 2663 2664 ··· 313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