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스타일 페스티벌 CJ E&M ‘2012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가 신진 미디어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대대적인 프로젝트를 준비합니다. 이번 <SIA 미디어아트 어워즈> 공모전은 장르와 장르, 과거와 현재, 인물과 문화 등 시대를 대변하는 아이콘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인 ‘뉴 믹스(New Mix)’를 주제로 한 비디오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최근 새로운 영화 촬영도구로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폰, DSLR 카메라 등 개인용 뉴미디어 기기를 이용한 영상물도 공모 대상입니다.

총 3천만 원의 부상이 주어지며 우승자 1인에게는 작품 지원비 2천만 원을 비롯해 1년간 CJ E&M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파이널리스트 5인에게는 작품지원비 2백만 원, 입상자 6명 전원에게는 서울시립미술관 작품 전시 기회 및 서울시 난지 스튜디오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2인)를 줍니다. 수상 작품은 오는 10월 중 개최 예정인 ‘2012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를 통해서도 전시, 방영할 예정이에요.

심사는 영상 콘텐츠, 미술계 전문가 그룹인 서울시립미술관 김홍희 관장, 백남준 아트센터 박만우 관장, 제일기획 김홍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술 평론가 임근준, 영화 ‘포화 속으로’의 이재한 감독, 배우이자 조각가 신성우, CF 감독 유광굉 7인에 의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CJ E&M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스타일 페스티벌. 패션, 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리딩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행사로 각 분야의 스타일 리더들을 통해 대한민국 스타일 지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CJ E&M이 최근 예술계에 새로운 블루오션 영역으로 떠오른 미디어아트 분야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서울시립미술관과 손을 잡고 신진 미디어아티스트의 발굴, 후원에 나섰는데요.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는 행사가 아니라 재능 있는 미디어아티스트의 성장과정을 충실히 지켜보는 동반자 역할은 물론 한국 미디어아트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미디어아트와 영상 그래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10월 5일까지 ‘2012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478 2479 2480 2481 2482 2483 2484 2485 2486 ··· 297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