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게임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을 보며 애태우는 부모님들 많이 계시지요? 사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게임에 빠져 있는 모습을 종종 보곤 합니다.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이 그 만큼 무겁다고 하겠는데요. 

CJ E&M 넷마블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국민 게임문화 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SC 프로젝트는 게임이 가족 소통의 도구로써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게임을 이용하는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된 가족 프로그램입니다.

넷마블은 학부모 게임교실, 청소년 게임문화캠프에 이어 지난 9월 22~23일에는 '가족게임문화 소통캠프'를 개최했는데요. 가평에서 1박 2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자녀 30명, 부모 30명 및 20명의 스텝 등 총 80여 명 규모로 진행됐습니다. 


캠프 첫날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온라인게임 장르인 역할수행게임(RPG)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해 게임 속 문화와 이용 동기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 날은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가족 소통 게임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지금부터 그 현장속으로 떠나보시죠!



오프라인 RPG와 게임인식개선 뮤직비디오 만들기!

캠프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RPG(role-playing game)로 시작! 엄마, 아빠, 나, 동생~ 가족 모두가 각각 역할을 정해 게임을 진행하는 오프라인 RPG! 이 프로그램은 CJ E&M 넷마블의 임직원들이 재능기부를 하여 진행했는데요. 



CJ E&M 넷마블의 정후석 PM님


집에서는 ‘늘 피곤해만 하는 아빠’가, 오늘은 우리 가족을 지켜주는 ‘튼튼한 전사’가 됐습니다. 멋진 아빠의 모습에 아이들은 놀라고, 엄마는 신나고! 자연스러운 스킨십과 응원이 이어졌습니다.

“엄마 말만 믿고 따라와!”

‘똑똑한 학자’ 역할을 맡은 엄마의 작전명령에 따라 안대를 착용한 가족들은 일사불란하게 요가 자세를 취했습니다. 유연한 아이들과는 달리 오랜만에 하는 운동이라 아빠들은 땀 좀 흘리셨죠.


‘살금살금~’ 날렵한 궁수의 컨트롤에 따라 정해진 선을 밟고 이동~ 가족 모두가 즐겁게 첫 번째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가족구성원들이 직접 가사와 율동을 만들어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숨겨왔던 엄마의 ‘댄스실력’, 아빠의 ‘박치본능’을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사진 속 환한 웃음의 가족들을 보면 그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가족 소통 게임 직접 기획해보기!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둘째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침 일찍 식사를 마치고 시작한 프로그램은 바로! ‘가족 소통 게임' 직접 만들기였죠. 직접 가족들과 대화를 하며 게임을 기획하고, 캐릭터도 그리며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하며 소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 우수상을 받은 가족의 작품입니다. 평범한 가정에 침입한 도둑을 가족들이 서로 ‘애정표현’과 ‘착한 행동’을 통해 레벨업을 하고 가족들이 합심하여 도둑을 물리친다는 내용입니다. 이 게임은 바로 출시되어도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았어요. ^^


아이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현장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가족 소통 게임을 기획하며 가족들은 서로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됐죠. ^^


1박 2일의 짧은 캠프였지만, 첫날의 표정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더 이상 아빠, 엄마가 대화가 통하지 않는 상대가 아니었고, 학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을 이해하고 어떻게 게임을 잘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넷마블은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청소년 게임문화캠프, 게임여가문화 체험관 구축 사업 등 학부모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족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친구 같은 부모님’, ‘현명한 아이들’을 원하는 분들은 앞으로 넷마블의 ESC 프로젝트를 주목해주세요. ^^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178 2179 2180 2181 2182 2183 2184 2185 2186 ··· 272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