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2012년 CJ푸드월드 가을 신메뉴의 대미를 장식할 곳은 60년 백설의 전통과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백설관’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인 돼지고기를 창의적으로 해석하여 매콤하고 맛있게 구워낸 60년 백설 노하우로 돼지 고기의 색다른 변신이 시작됩니다.




미처 몰랐던 돼지의 모든 것

멧돼지를 가축으로 기른 것이 돼지인데, 일찍부터 중국에서 식용을 해왔습니다. 돼지의 종류는 크게 흰 돼지와 검은 돼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흰 돼지는 비계가 두꺼워 살이 많이 찌고 빨리 크는 데 비해 검정 돼지는 사료 효율이 나빠 빨리 크지 않지만 살이 단단하고 맛이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잡은 지 3~4일 지난 것이 가장 맛있는데요. 돼지고기는 대체로 연하고 지방질이 많아 열량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식품이므로 여러 가지 요리에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돼지고기에는 기생충의 염려가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익혀먹어야 합니다.


Where are you from?

돼지고기는 다양한 부위로 다양한 조리법에 따라 요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라별로도 다양한 조리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돼지고기를 삶을 때 마늘, 생강, 된장, 커피 등을 사용해 익히구요. 독일은 맥주의 나라답게 물과 맥주를 1:1로 섞어서 그 물에 돼지고기를 삶아 냄새를 없앤다고 해요. 이탈리아에서는 허브와 올리브오일로 목살을 재워 빵가루를 입혀 튀긴 돼지고기 커틀릿이 유명하죠. 이처럼 돼지고기는 어디에서 어떻게 요리되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돼지를 알고 맛을 알면 즐거움이 2배


'매콤한 갈비찜'은 돼지갈비에 칼집을 넣어 부드럽게 익혀낸 갈비찜을 직접 전골냄비에 끓여먹는 일품 요리입니다. 포슬하게 익힌 통 감자를 숟가락으로 부숴가며 농도를 맞추고, 콩나물과 파 채를 전체적으로 비벼 향을 내도록 해서 먹으면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더욱 안성맞춤인 요리인데요. 마지막으로 자작하게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추가해서 비벼 먹으면 매운 갈비찜 완성! 풍성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구운 마늘 쪽 갈비'는 간장과 과일 양념에 재워 감칠맛이 더해진 쪽 갈비에 구운 마늘과 꽈리 고추튀김을 곁들인 매콤함과 달콤함 2가지 매력을 가진 메뉴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쏙 벤 쪽 갈비와 향긋한 마늘과 꽈리고추가 어우러진 반전의 매력을 선보입니다. 


 


'석쇠 고추장 불고기'는 연한 대패 삼겹살과 달콤한 고추장 양념, 거기에 그윽한 숯불향이 더해져 더욱 감칠맛이 나는데요. 겉절이와 함께 익혀 각종 야채 쌈과 먹으면 한 입 가득 행복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 또한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죠.


 

워낙에 다양한 조리방법이 존재하는 돼지고기이기에 차별화된 컨셉없이 좋은 요리를 만들기 어렵답니다. 이번 백설관의 신메뉴들은 돼지고기에 매콤함을 입히고 코스로 즐길 수 있는 한상 가득 푸짐함을 담았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통의 노하우를 결합한 최상의 돼지고기요리. 지금 CJ푸드월드 백설관으로 오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CJ푸드월드의 가을 신메뉴 제1탄, ‘행복한 콩’

▶ CJ푸드월드의 가을 신메뉴 제2탄, ‘프레시안 브라제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광희동 | CJ푸드월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420 2421 2422 2423 2424 2425 2426 2427 2428 ··· 299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