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행복나눔

대통령, 선생님, 의사…? 내 꿈은 야구선수!

 


초등학교 시절. 여러분은 어떤 꿈을 갖고 있었나요? 옆 짝궁은 대통령, 선생님, 의사, 과학자를 꿈꾸지만 잠시도 가만히 앉아있지 못한 끼 많은 우리 아이들은 그때부터 이렇게 외쳤습니다.…

“전 야.구.선.수.요!!!”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사상 처음으로 600만 관객을 달성하는 등 야구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엔 전 구장이 늘 매진되었다는 뉴스가 전해지기도 하는데요. 자~ 여기, 아직은 어설프고 어려움 많아도 야구에 대한 열정만은 최고인 어린이 친구들이 있습니다. 유니폼을 입은 모습이 듬직하고 멋지지 않나요?

CJ E&M 넷마블은 지난 5월.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지원 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와 함께 ‘CJ마구마구 나눔10번타자 야구단’을 발족했습니다. 서울 수도권과 충청·경상·전라·제주지역 12개 공부방에 총 1억 2000만원을 지원, 재능은 있지만 환경이 넉넉하지 못해 꿈을 포기했던 청소년들이 전문적인 지도를 받아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기 위함인데요. 야구코치로부터의 수업, 각종 야구용품은 물론 매월 넷마블 임직원들과 함께 야구장에 직접 가는 등 실제 체험교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서울까지, 야구가 좋아서~

참! 야구장 초청 프로그램은 넷마블 직원들에게도 인기가 가장 높은 봉사활동입니다. 대한민국 NO.1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서비스하는 게임사 특징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을 돕는 활동으로 확실한 자긍심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이 친구들과 CJ E&M 넷마블 임직원들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합니다.

비행기 타고 산 넘고 물 건너 온 제주지역 공부방 친구들이 서울 잠실야구장에 도착했습니다. 처음 보는 넷마블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운 캐치볼도 해보고 ~ (역시 야구는 직접 만져보고 직접 볼도 던져봐야 그 맛을 제대로 알 수 있잖아요?^^) 신나는 야구 이야기도 맘껏 나눕니다.


 대!박! 떠오르는 스타 LG 트윈스 박현준 선수도 우리 아이들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싶은 마음에 직접 찾아와 던지는 방법도 알려주고 사진도 같이 찍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마음은 더더욱 설레네요!


TV로만 보던 야구장에 직접 와보니 정말 크고 멋지다며 입을 다물지 못하던 아이! 근데 이게 꿈인지 생신지 우리 아이들이 직접 시구로 나섰습니다! 평생 기억에 남을 시구, 시타도 하고~ 전광판에 이름도 나왔어요~


자 ~ 조금 있으면 경기 시작인데요. 그 전에 우리도 만반의 준비를 다해야겠죠? 넷마블 선생님의 깨알 같은 야구 규칙과 용어, 응원하는 방법까지 배워 ‘관람준비’ 끄~~읕!!! 신나게 관람하자고요~


 “와.. 정말 야구가 이렇게 재미있었다니. 직접 보니 더 열심히 하고 싶어요” 라며 한 가득 야구 feel 충만하게 받아갔던 우리 친구들~ 오는 10월 리그전에서 우리 또 다시 만나요! 그때까지 야구공부 열심히~ 하는 거 잊지 않았죠?


SK와이번스와 함께한 나눔 10번타자 야구단 

자!!  이번엔 긴 장마 끝에 반짝 해가 비친 지난 8월 말 인천 문학구장으로 한번 가볼까요? 인천지역 총 4개구단의 꼬마선수들과 넷마블 선생님들 모두 모여, 총 인원만 100명.

이번엔 특별히 SK와이번스가 직접 운영하는 ‘SQ체험행사장’에서 예비 야구선수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SQ는 ‘Sports Quotient(스포츠 지수)’의 약자로 올해 SK와이번스 구단이 교육과 스포츠의 만남이라는 ‘에듀 스포엔터테인먼트’를 기치로 내건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심폐지구력 정밀 평가나 체지방 검사 등의 측정 테스트와 실제 야구의 배팅이나 공 던지는 동작 등을 학습하는 외부 테스트로 분류됩니다. ‘체험’ 자체가 ‘즐거움’을 기반에 둔 만큼 우리 ‘꼬마 선수’들은 전혀 지루한 기색 없이 웃으며 참여하더구요~ 

으쌰으쌰~ 달려 달려~


한 명도 조는 아이가 없네요! ^^

2시간 정도의 체험을 마친 우리 어린이 선수들은 바로 프로야구 경기 응원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문학구장에서는 SK와 두산 경기가 열렸는데요, 꼬마선수들이 대부분이 인천에 거주하는 만큼 대부분 응원가부터 선수이름까지 다 알고 있더군요. 


여기서 잠깐! 금강산도 식후경! 이제 간식을 먹어볼까요? 역시 야구장에서는 치킨과 햄버거죠~ 우리 꼬마 선수들 간식 먹다 체할까, 넷마블 선생님들은 음료 챙겨주랴 휴지 나르랴 바쁩니다.


앗. 이분은 아이들을 위해 볼이 터져라 응원배트를 불어주고 계시네요.
 

오랜만에 야구장을 찾은 아이들은 너무 신나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9회말... 끝까~지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CJ마구마구 야구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공부방 야구단은 지역별로 연중 토너먼트 경기를 치루고 있습니다. 곧 다가올 10월에는 서울에서 결승전을 벌여 우승팀을 가른다는데요. 앞으로도 쭈욱 꿈을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2동 | 잠실종합운동장 야구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 18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