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엄마와 함께 파이팅! 


지난 29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 우리엄마, 일등 김치 손맛을 제대로 배워보는 시간 하선정 친정엄마 김장비법 사수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CJ제일제당의 액젓 브랜드 하선정이 김장철을 맞이해 수도권,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각 지역 고유의 맛을 살린 독특한 김치 레시피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되었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신청한 120여 팀 중 14팀이 선정되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절임배추, 고춧가루, 하선정 남해안 명품 멸치액젓 등 기본 재료는 제공되었고요. 각 팀의 김치 비법 재료만 각자 준비해 김치를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시작 전 엄마와 함께 몸풀기를 가볍게 해봅니다. 긴장하지 말고 파이팅! 평소 실력 그대로를 뽐내주세요! 엄마랑 오랜만에 꼭 껴안아 보기도 하는데요. 갑자기 울컥한 기분이 드는 건 왜 일까요?


 


자 본격적인 김치 만들기에 돌입합니다. 하선정 남해안 명품 멸치액젓을 적당히 넣어주고요. 

 



각 팀만의 특급 재료를 추가하여, 김치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약 한 시간 가량 김치 만들기가 끝나고 팀별 특별한 김치비법 재료를 공개하고 심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준비해온 특별재료는 어떤 것인지, 어떻게 만들었는지 심사위원분들께 어머님들께서 꼼꼼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이날 심사는 요리연구가 한명숙님, CJ제일제당의 김치·액젓수석연구원 권민수님, 하선정 브랜드 마케터 신수진님이 해주셨어요. 심사는 김치의 전체적인 맛과 준비한 비법의 독특함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정성 들여 만들어주신 김치를 심사하는 일 역시 쉽지 않습니다. ^^

  



김치맛 평가가 진행되는 동안 깜짝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맛깔나는 김치 손맛을 물려준 친정엄마를 위한 딸의 은밀한 보은 프로젝트로 편지낭독과 선물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취업주부에서 전업주부가 되어 엄마의 고생을 이제 이해할 수 있으며 정말 감사하는 내용의 사연과 쌍둥이 엄마가 되어 엄마의 도움도 많이 받아 항상 미안하고 고맙다는 내용의 편지를 읽으며 그동안 엄마에게 하지 못한 마음속의 말들을 전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셨어요. 물론 함께 하트를 그리며 기념사진도 팡팡~ 찍었죠

 


드디어 하선정 친정엄마 김장비법 사수대회의 ‘최고의 손맛상’이 발표되었습니다. 

 


영예의 주인공은 강원도 속초가 고향인 어머니와 함께 참가한 해밀팀의 마른오징어 김치가 차지하게 되었는데요. 미리 만들어놓은 비법 육수에 껍질을 벗긴 마른오징어를 하룻밤 동안 불린 다음 오징어를 썰어서 액젓, 고춧가루 등과 버무려 속을 넣는 비법으로 김치가 익어도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김장 양념에 설탕 대신 홍시를 넣거나, 사골국물, 표고버섯 달인 물 등을 넣는 등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김장솜씨를 뽐내 주셨어요.

 



최고의 손맛상을 수상한 백철옥 어머니와 서다경님께는 모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라호텔 풀 패키지가 부상으로 수여되었는데요. 1등한 기쁨도 크지만 딸과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낸 자체가 너무 즐거웠다고 하시더라고요. 


독특한 비법 김치로 하선정 친정엄마 비법사수대회를 빛내주신 15팀의 모녀 분들~ 하선정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셨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513 514 515 516 517 518 519 520 521 ··· 66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