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최근 K-POP을 시작으로 한류 바람이 세계 무대를 휩쓸고 있습니다. 이 한류 열풍으로 많은 K-POP팬들이 자연스럽게 드라마와 영화와 같은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화장품, 패션, 음식 등에 이르기까지 많은 파급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한류 스타들이 직접 운영하거나 가족들이 운영하는 매장에 외국인 팬들이 직접 방한하여 물건을 구매하고 관광을 즐기는 모습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장은 단순히 하나의 매장이 아닌, 팬들에게 문화를 소개하고 관광명소로 소개되는 등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외국으로 나아가서 팬들을 찾는 것이 아닌, 팬들이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음식 한류를 의미하는K-Food 의 중심에 바로 CJ푸드빌이 있답니다.



슈퍼주니어의 힘! 뚜레쥬르 구로하이엔드점

오픈과 동시에 몰려든 인파와 언론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뚜레쥬르 구로 하이엔드점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 아이돌 그룹 중 하나인 슈퍼주니어. 국내에서는 물론이고 아시아 전역을 넘어 유럽과 남미에서까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슈퍼주니어의 멤버 중 은혁(본명 이혁재)의 어머니가 직접 뚜레쥬르 구로하이엔드점을 오픈하였습니다.


오픈 전부터 이미 트위터를 통해 퍼져나간 소문은 전세계 팬들에 의해서 대대적으로 RT가 되었고, 뚜레쥬르 구로하이엔드점은 트위터 계정 개설 일주일만에 3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중국, 태국, 미국, 페루 등 전세계 각지의 팬클럽에서 화환을 보내고 축하해 주었습니다.


개점일인 11월 13일에는 슈퍼주니어 은혁도 직접 매장에 나와서 사인과 사진을 함께 찍어주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였는데요. 중국, 일본, 태국 등 세계 각국에서 몰린 팬들 덕분에 영어와 중국어가 가능한 통역들을 매장과 카운터에 배치하는 등 새로운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은혁은 최근까지도 가끔씩 매장에 나와 어머니 일을 돕는 효자라고 하네요. ^^


 

벽에 장식된 은혁의 사진과 사인회에서 포즈를 취해준 은혁



소지섭 매장, 투썸플레이스 by 51K

CGV압구정 1층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by 51K


투썸플레이스 CF모델인 영화배우 소지섭씨은 작년에 자신의 소속사인 51K의 이름을 따서 투썸플레이스 by 51K점을 압구정동에 오픈했는데요. “미안하다 사랑한다”, “카인과 아벨” 등으로 중국과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지섭씨가 매장을 오픈할 때, 수많은 외국인 팬들이 몰려와서 북새통을 이루었답니다.



다양한 MD상품들과 곳곳에서 소지섭을 느낄 수 있는 대형 사진


소지섭씨는 투썸플레이스에 많은 애정을 갖고 본인이 직접 메뉴 개발에 관여하여 일명, 소지섭 음료를 개발하여 서비스도 하였구요. 51K점에서는 소지섭과 관련된 기념품도 판매하는 등 투썸플레이스와 단순한 가맹점 차원을 넘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좋은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도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이 시간을 내어서 찾아보는 한류 관광지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곳, 비비고

중국과 싱가폴에서도 비비고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도 한류 문화 확산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영국, 중국, 미국, 싱가폴, 일본 등 세계 각지에 매장을 더욱 확장하면서 주목을 받았구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방문하여 비비고 메뉴를 즐기고 있답니다.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면서도 현지인들이 좋아할만한 메뉴를 개발, 이를 다시 국내로 역수입하는 등 식문화 교류 측면에서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비고의 노력으로 해외 매장은 국내 셀러브리티들이 공연 등의 일정으로 출국하였을 때,잊지 않고 방문하는 명소로 떠올랐구요. 이러한 사진이나 글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현지인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 스타들뿐만 아니라 지금은 헐리우드 스타들의 방문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로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헐리우드 스타 '앤 해서웨이'도 약혼자와 베버리힐즈 비비고를 방문해 외신에 그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죠. 


 

음식으로 한류를 전하다

K-POP이 한류를 알리는 선봉장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CJ푸드빌도 음식으로 또 다른 한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답니다. 우리 고유의 한식에 국한되지 않고 베이커리, 양식, 커피 등 다양한 우리의 음식문화를 전하고 있는데요. 


K-POP 스타와 한류 배우들이 직접 CJ푸드빌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그들의 팬이 한국을 방문하고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를 잡는 등 관광 문화 발전과 관광객 유치에도 한몫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해외에 지속적인 출점을 통해 어디에서나 훌륭한 퀄리티의 한국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POP을 통해서 우리의 다양한 문화가 세계 시장에 소개되었듯이 CJ푸드빌도 한식과 함께 우리의 다양한 식문화를 전파하여 새로운 음식한류를 만드는데 앞장서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020 2021 2022 2023 2024 2025 2026 2027 2028 ··· 264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