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제일제당,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통해 모은 기부금 유니세프에 전달

 아프리카 식수사업에 1억 3천 2백여 만원 기부…식수 162만리터 만들 수 있는 금액 

 


CJ제일제당과 BGF리테일이 바코드를 통한 기부 캠페인인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억 3천 2백여 만원을 유니세프에 전달했습니다. 


CJ제일제당과 BGF리테일은 최근 서울시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제일제당센터에서 CJ제일제당 정태영 부사장, BGF리테일 이용상 이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송상현 회장 등 기부 참여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식수 부족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되며, 아프리카의 오염된 물을 식수로 활용할 수 있게 바꿔주는 정화제와 수동식 펌프 등을 만드는 데 쓰일 예정인데요.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모인 1억 3천 2백여 만원의 기부금은 아프리카에서 깨끗한 식수 약 162만 리터를 만들 수 있는 금액입니다. 현재 아프리카의 식수난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 인구는 약 8억명이며, 이중 탈수증으로 사망하는 어린이는 하루에 5천명에 이를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은 소비자가 미네워터 구입시 가격 바코드 스캔 후 물방울무늬의 기부 바코드를 한번 더 스캔하면 100원을 기부하며, 소비자 기부금 100원에 CJ제일제당, BGF리테일(편의점 CU)를 비롯한 판매 업체가 추가로 100원씩을 적립해 1회 기부당 총 300원을 모금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칸 국제광고제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도 각종 상을 받아 그 취지와 독창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미네워터는 기부 캠페인 실시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약 두배 가량 상승하는 판매 효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영업 총괄 정태영 부사장은 “이번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은 CJ의 창업이념인 ‘사업보국’을 실현하는 기회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는데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송상현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내 제일의 식품기업으로서 국민 건강을 챙기는 데 앞장서는 CJ제일제당의 기부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유니세프에 정기적으로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466 1467 1468 1469 1470 1471 1472 1473 1474 ··· 182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