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지난 1월 25일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박용주)과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CGV 도움지기’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과학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생 100시대의 도래, 많은 사람이 체감하고 있을 텐데요. CGV는 고령화 시대에 장년층 고용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해 9월 서울시에서 주최한 ‘서울 시니어 일자리 엑스포’를 통해 55세 이상 시니어 사원을 채용해 서울지역 14개 극장에서 시범운영해 왔습니다. 


이번 체결된 MOU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올해 안에 ‘CGV 도움지기’의 근무지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하고, 약 150명의 도움지기를 추가 채용하는 것인데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시니어 인력 풀(Pool)을 적극 활용해 60세 이상의 취업 희망자에게 다양한 극장 서비스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함으로써 자기취업능력 개발 및 경력 형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답니다.^^




▶ CGV 시니어 사원, ‘CGV 도움지기’ 란?


CGV는 극장 현장에서 서비스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중 장년층(시니어) 사원을 뜻합니다.



▶ ‘CGV 도움지기’는 무엇을 하나요?


CGV 도움지기는 영화상영 준비, 매점 제품 준비, 청결 관리 등 다양한 극장 서비스 지원 업무를 맡아서 하게 된답니다. 쉽게 말해 대학생 중심의 ‘미소지기’는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업무를, 시니어 중심의 ‘도움지기’는 극장 후방에서 서비스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것이지요. 


아울러 ‘도움지기’의 근무 시간 및 근무 일은 해당 영화관과 협의해 탄력적인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CGV의 시니어 인력 운용에 있어서 중장년층에게 많은 배려를 하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답니다.



최근 CJ CGV는 고용노동부에서 시니어와 장애인 채용의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CJ News] - CJ푸드빌 · CJ CGV · CJ GLS, ‘2012년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이렇듯, CGV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 했을 뿐만 아니라, 시니어층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영화관 내 신세대와 기성세대 간의 조화를 통한 서비스 시너지 효과 창출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한편, CGV는 최근 일산에 오픈한 국내 최초 극장운영 전문가 양성센터인 CGV UNIVERSITY에서 시니어 인력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도움지기’의 현장 업무 적응도를 높일 예정이랍니다. CGV ‘도움지기’ 많이 응원해주세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 20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