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비비고 데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비비고 데이’는 섣달 그믐날 가족, 친지와 둘러 앉아 화목하게 비빔밥을 나누어 먹는 옛 전통을 잇는 날인데요. CJ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올해 ‘비빔’과 ‘나눔’을 컨셉으로 나눔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사랑의 비비고 비빔밥을 배달하고 있습니다. 비비고에서는 1월 11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특별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데요. 50일간 따뜻했던 나눔의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비비고 데이, 나눔을 실천하다

비빔밥 나눔행사 첫날이었던 1월 11일, 다문화 어린이의 꿈을 응원하는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의 출연 배우들과 함께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구촌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결손가정과 가족 생계를 위해 맞벌이하는 가정, 방과 후 돌봄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및 보충지도 등 전인격적인 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환한 미소로 맞이해준 어린이들을 위해 비비고는 토핑과 밥, 나물, 소스를 준비해 함께 비빔밥을 만들었습니다. 도란도란 대화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살펴 보세요. 


☞ <마이 리틀 히어로>와 <비비고>가 함께한 도시락 나눔 이야기


1월 18일에는 구로동에 위치한 삼흥학교를 방문했습니다. 25명의 천사 같은 아이들이 뛰어나와 환영해 주었는데요. 어린이들이 채소나 나물을 좋아하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양한 나물들과 치킨데리야끼 토핑에 레몬간장소스를 곁들여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모습에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1월 25일에는 비비고 나눔 도시락을 가지고 신당동에 위치한 엘림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삼흥학교 방문 때 이미 큰 인기를 얻었던 비비고의 레몬간장과 치킨데리야끼 토핑을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도시락을 준비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채소나 나물을 좋아하지 않는 들이지만, 이렇게 소스와 토핑으로 맛있게 만드니 오히려 더욱 좋아하더라구요. 


아침부터 눈이 내린 2월 1일은 1시간 가량을 달려 도착한 이곳은 이웃사랑 안산다문화지역아동센터입니다. 눈 때문에 시간이 다소 늦어 우리 친구들이 배고플까봐 서둘러 짐을 풀고 비빔밥을 전달해주었어요~ 다문화 가정 친구들이 많아서 비빔밥을 처음 먹어보는 친구들도 많았답니다.

우리의 자랑스런 비빔밥의 맛과 건강에 대해서 친구들에게 설명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세계 속의 비비고, 주한 대사관 방문

비비고데이 ‘나눔’ 이벤트! 이렇게 끝나면 한식 세계화를 위해 앞장서는 비비고가 아니겠죠? 비비고는 비비고데이를 맞이하여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주한대사들에게 비빔밥을 전달했는데요. 캐나다, 브라질, 호주, 헝가리, 모로코, 터키, 슬로바키아, 코스타리카, 파키스탄, 태국 등 총 10개국 주한대사관과 대사부부에게 직접 비비고 비빔밥과 다양한 타파스를 전달하였습니다. 더불어 비비고 직원이 함께 방문해 ‘비비고데이’ 나눔의 의미와 한국의 전통과 한식에 대해 설명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번 ‘비비고데이’ 나눔 행사에 참여한 두산벨라(Dusan BELLA), 유지니아 벨로바(Eugenia BELLOVA) 주한 슬로바키아 대사부부는 “비빔밥은 오색 빛깔 아름다운 음식으로 건강에도 아주 좋을거 같고, 특별히 매운 맛 이외에 다양한 소스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비비고 비빔밥이 아주 마음에 든다”며 이번 기회에 비비고데이 나눔 정신을 더 자세히 이해하고 향후 고국에도 알리는 기회를 꼭 갖겠다는 말씀도 해주셨어요. 


주한 헝가리 대사는 ‘비비고데이’의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이번 2013 평창동계스폐셜 올림픽에 참가하는 헝가리 선수들과 함께 비비고 광화문에 직접 방문해 비빔밥을 나눠 먹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답니다.


비비고의 메뉴들이 각국 주한 대사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는 것을 보니 비비고는 정말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의 자격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비비고 데이'를 더 많은 이들과 

비비고는 매년 비비고데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우리 고유의 풍습을 이어가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비빔밥의 가치를 재확인 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고, 한식 세계화의 첨병으로 한식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곧 있으면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오는데요~ 2월 9일 섣달 그믐 비비고데이의 ‘나눔’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들과 많은 관심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비비고에서는 ‘나눔’진행 외에도 비비고데이를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답니다.


▶ 비비고데이 행사

- 2월 4일~11일, 다양한 비빔밥과 단품 요리로 구성된 <비비고데이 세트> 메뉴 2종 한정 출시

- 2월 9일, 비비고데이 당일에는 비빔밥 메뉴 3개 이상 포장 주문 고객에서 닭강정 무료 제공

* 세트 메뉴 주문 고객이 배달을 원하시면 서울/경기 지역 내 거리에 상관없이 메뉴도 배달해드립니다. (한시적 운영)


▶ 비비고데이 페이스북 이벤트

- 2월 6일까지 비비고 페이스북(www.facebook.com/bibigokorea)에 ‘비비고데이’ 비빔밥을 함께 나누고픈 사람에 대한 사연을 올리면 사연 대상자에게 비빔밥을 배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미 진행된 1, 2차 행사에 총 250명이 넘는 고객이 응모해서 비비고데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답니다. 


▶ 빕스 ‘비비고 비빔바’

- 2월 8일~10일, 빕스의 수도권 33개 매장에서는 ‘비비고 비빔바’를 운영합니다. 빕스 매장에서도 비비고데이의 의미를 많은 고객분들과 나눌 예정이에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426 2427 2428 2429 2430 2431 2432 2433 2434 ··· 313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