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푸드빌 뚜레쥬르는 현재 동남아시아의 ‘한류 베이커리’ 열풍을 일으키며 베이커리 시장의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2011년 12월 자카르타에 첫 뚜레쥬르 매장을 오픈, 2013년 1월 현재 총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뚜레쥬르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베트남 고객 초청에 이어 올해에는 인도네시아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8만 여 명이 응모하며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행운의 한국행 당첨자는 총 3명인데요. 모두 30~40대 주부였어요. 3명은 개성만큼이나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로 각기 다른 종교를 갖고 계셨어요. 참고로 인도네시아는 이슬람교가 88%로 무슬림의 비중이 큰 나라입니다. 당첨된 3명과 동반자, 그리고 현지 뚜레쥬르 우수사원 3명을 포함해 총 9명이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CJ푸드빌 Brand 투어


뚜레쥬르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인도네시아의 88%를 차지하는 무슬림을 위한 배려로 돼지고기 요리 및 술을 메뉴에서 제외하고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CJ푸드빌 본사가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의 CJ푸드월드도 살펴보았는데요. CJ라는 기업과 식품사업에 대해서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CJ푸드빌의 다양한 브랜드들, 인도네시아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뚜레쥬르,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비비고,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 제일제면소 등을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Korean Culture 투어


CJ푸드빌의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식사를 즐기고 난 후에는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관광에 나섰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 N 서울타워에도 가보고, 한류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K-POP 체험을 위한 CJ E&M의 엠카운트다운 방청과 <겨울연가> 촬영지인 남이섬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국립민속박물관과 경복궁, 인사동 거리 투어 등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기회도 가져보았습니다.



인도네시아 고객 인터뷰 



Q . 한국에 와본 첫 느낌은 어떠셨어요?

너무 추웠어요! 한국은 한파 이후에 오래간만에 포근한 날씨라고 하셨는데, 첫 코스가 남이섬이었거든요^^;; <겨울연가> 드라마도 인도네시아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었어요. 그 드라마 촬영지라고 하니 아무리 추워도 빠질 수 없죠!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는 볼 수 없는 눈을 보니 사진도 많이 찍었답니다.


Q. CJ푸드월드 투어를 해본 소감은 어떠셨나요?

CJ가 이렇게 크고 좋은 건물 내에 많은 레스토랑도 있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보니 CJ가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같이 온 남편도 아주 만족스러워했고, 음식들도 입맛에 맞아 좋았어요!


Q. 첫째 날 저녁에 맛본 한식(bibigo)에 대한 느낌은 어떠셨나요?

돌솥밥을 먹었는데 맛이 좋았어요인도네시아의 전통요리인 나시고랭(Nasi Goreng : 볶음밥 종류)과 비슷한 느낌도 있지만 조금 달랐어요인도네시아에 비비고 레스토랑이 오픈해도 경쟁력이 있을 것 같아요.




Q. 인도네시아에서 제일 유명한 한국 스타는 누구이고, 인도네시아도 싸이의 말춤이 인기인가요?

단연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죠! 슈퍼주니어 중에서도 최시원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싸이의 말춤은 인도네시아에서도 열풍이랍니다. 모두가 다 말춤 흉내를 내죠.


Q.인도네시아에서도 SNS를 많이 활용하시나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이 쓰는 SNS는 페이스북이에요.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트위터도 많이 사용하죠. 한국을 투어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인도네시아에 있는 친구들에게 공유해요.



3박 4일이라는 짧은 일정 속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만면에 미소를 띄었던 얼굴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CJ의 문화와 콘텐츠들이 세계 속으로 뻗어 나가며 다양한 민족과 인종, 언어들 속에서 한류라는 거대한 흐름에 일조하고 있음을 실감케 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앞으로 CJ푸드빌에서는 뚜레쥬르를 비롯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류와 CJ를 소개하고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세계 속에 CJ를 알리고 나아가 한국을 알리는데, CJ푸드빌이 앞장서겠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423 2424 2425 2426 2427 2428 2429 2430 2431 ··· 313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