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CJ E&M 영화부문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릴 윤재현입니다.





류승완 감독의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베를린>, 배우 하정우의 먹방이 인기를 끌며 실제 영화 최종 편집과정에서 제외된 영상이 공개돼 다시금 화제가 되었는데요. 찰진 먹는 연기와 더불어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는 바로 강도 높은 액션 연기! 과연 액션 영화의 대화 류승완 감독의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영화 '베를린'은 강력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올해 개봉영화 중 최단기간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월 초 <베를린>의 생동감 넘치는 액션을 연출하신 정두홍 무술 감독님과 한국 스턴트 액션의 메카 ‘서울액션스쿨’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SBS 8시 뉴스를 통해 방송된 정두홍 감독님 인터뷰와 ‘서울액션스쿨’ 스턴트맨들의 멋진 스턴트 액션 먼저 감상하시죠^^





2월 초, 정두홍 무술 감독님의 인터뷰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 마을에 위치한 ‘서울액션스쿨’을 찾아갔습니다. 오전 이른 시간에 찾아갔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액션스쿨’은 이미 스턴트 연기자를 꿈꾸는 연습생들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늦겨울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실내는 이미 연습하는 이들의 뜨거운 열기로 후끈 달아올라 있었습니다. 




이렇게 한 두 시간이 흘렀을까, 인터뷰를 마치신 정두홍 감독님이 연습장 내로 들어오시고 실내는 이내 긴장감에 휩싸였습니다. 아무래도 뉴스 보도용 영상을 촬영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연습생들에게는 부담감이 무척이나 컸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초반의 긴장감은 다 사라지고 프로의 모습이 물씬 풍기는 스턴트 액션들로 현장에 있는 모두를 감탄케 했죠! 이들이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미약하게나마 평소 정두홍 무술 감독님이 추구하는 스턴트 액션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촬영 이후 정두홍 무술 감독님께서는 취재차 방문한 기자님에게 <베를린>의 액션을 위해 기획한 격술에 대해 손수 설명해 주시는 등 시종일관 친절하면서도 전문가적인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 스턴트 액션의 산 증인이신 정두홍 무술 감독님과 한국 스턴트 액션의 산실이라고 불리는 ‘서울액션스쿨’ 방문을 통해 우리가 영화 속 흔히 접하는 스턴트 액션들이 어떻게 만들어 지고 또 그들이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영화 속 숨은 곳에서 활약하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지는 못하지만 영화의 완성도를 위해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걷는 대한민국의 모든 스턴트맨들과 또 대한민국 액션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베를린>을 응원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407 2408 2409 2410 2411 2412 2413 2414 2415 ··· 313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