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지난 1년간 CJ푸드월드에서는 친환경 테마로 건강한 소비와 문화행사를 접목한 파머스마켓 (EAT & BUY Farmer’s Market)에 대해 여러 번 소개해드려 잘 알고 계실텐데요. 


▶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 쿠킹클래스에 초대합니다.

▶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에서 펼쳐진 늦가을 “도심 속 캠핑” 이야기


매번 색다른 콘셉과 문화콘텐츠로 CJ푸드월드를 방문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드렸던 파머스마켓이 의미있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파머스마켓은 영리를 목적으로한 행사가 아닌 환경과 문화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이 목표였던 만큼 이 수익금을 CJ나눔재단 도너스캠프를 통해 지역사회의 아동센터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파머스마켓에서는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이 위치하고 있는 중구 지역아동센터 총 3곳에 컴퓨터세트를 지원할 계획인데요. 오늘은 신당동에 있는 엘림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40여 명의 아이들이 함께 공부하는 이곳은 아이들의 일상생활지도는 물론 정서적으로 불안한 아이에게는 심리 상담이나 문제행동 치유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이 어린이로 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과 특별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엘림지역아동센터 계단에는 아이들의 멋진 그림과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너무나 개성있고 사랑스러운 작품들이었습니다. 이 곳을 찾았을 때 관계자분들과 함께 아이들이 정말 반갑게 인사를 해주었어요. 너무나도 해맑게 웃으면서 반겨주어 만남과 동시에 발그레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저희는 관계자분들께 파머스마켓의 이번 기부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아이들과도 대화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곳도 CJ처럼 ‘님’문화가 정착된 공부방이랍니다.^^ 많은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부방인 만큼 항상 교재와 기자재가 부족한데요. 파머스마켓에서 지원한 컴퓨터가 아이들이 보다 제대로된 공부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컴퓨터를 손꼽아 기다리면서 정성껏 만든 폼보드에요. 너무나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사진을 붙여서 원장님이 정리하느라 힘들었다는 후문입니다. 


파머스마켓에서 찾아간 엘림아동센터는 기부를 받을 뿐만 아니라 기부를 하기도 합니다. 어려운 형편이지만 이곳에서 생활하며 모이는 작은 정성들을 더 어렵고 힘든 분들을 위해서 다시 돌려주고 있었습니다.  나눔의 릴레이가 이어지는 것이죠. 


 



한 번의 나눔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낮은 곳으로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는 모습을 살펴보며 나눔의 기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2013년에도 CJ푸드월드의 문화 행사는 이어질 계획입니다. THE C를 비롯하여 CJ푸드월드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주욱 이어질 예정입니다. 단순히 식문화를 전달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복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CJ푸드월드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구요. 새로운 소식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광희동 | CJ푸드월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295 2296 2297 2298 2299 2300 2301 2302 2303 ··· 302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