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장애인 1급 김수진님(가명, 32세)의 안내견 미래입니다. 눈이 보이지 않는 주인님을 대신하여 길도 안내하고, 낯선 환경과 사람으로부터 주인님을 보호하지요. 평상시에도 주인님과 외출하곤 하지만, 오늘은 제게도 무척 특별한 날이에요. 왜냐고요? 난생 처음으로 CGV를 방문했거든요! 주인님이랑 나들이도 하고 영화도 보고! 무척 즐거웠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모니터, 광고 간판 등 을 통해 '영화'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영화는 영화관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자연스럽게 알게 됐는데요. 영화도 보고 싶고 영화관 구경도 너~~~무 가고 싶지만, 사실 앞을 볼 수 없는 주인님이 아무런 설명 없이 영화를 본다는 것은 무리였죠.


 

그런데 CGV라는 영화관에서는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매월 3번 최신 영화를 한글 자막과 화면해설영화로 제작, 상영한다고 해요. 반가운 소식에 주인님이 저를 데리고 길을 나섰습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라 낯설고 조금은 두려웠지만,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기대가 더 컸답니다. ^^




CJ CGV는 영화진흥위원회, CJ E&M와 MOU 체결을 통해 작년 3월부터 ‘장애인 영화 관람데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와 미래의 주인님이 살고 있는 곳에서는 상영하는 극장이 없었는데요. CJ CGV에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영화를 즐기실 수 있도록 올해 2월부터 ‘CGV 장애인 영화관람데이’를 기존 11개 극장, 매월 1회 실시에서, 전국 17개 극장, 매월 셋째 주 화요일 19시대, 목요일 14시대, 토요일 10시대 월 3회 실시로 확대했습니다. 


시청각장애우들이 최신 한국 영화를 자주, 더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지난 2월 'CGV 장애인 영화관람데이'를 맞아 찾은 맹인안내견 미래를 보고, 미래의 입장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살짝 포스팅의 화자(話者)를 미래로 정해 보았습니다. 영화관에 처음 방문한 미래는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혹 불편한 점은 없었을까요. 미래의 이야기를 좀더 들어보도록 하시죠. 


 

영화관에서 맹인안내견을 만나면 이것만은 꼭!


CGV구로에서 영화 시작을 기다리며


저희가 오늘 방문한 영화관은 CGV구로! 영화관에 들어서는 순간, 맛있는 냄새와 함께 벽면에 붙어있는 포스터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사람도 생각보다 많았고, 저희를 반겨주는 직원분들은 너무 친절했어요. 영화 티켓도 끊고 매점에서 물건도 사고 이제 영화 시작을 기다리며 로비에서 대기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낯선 분들이 저를 부르더라고요. 저를 귀여워하고 예뻐해주시는 맘은 고맙습니다. 하지만, 저는 늘 주인님을 안전하게 안내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집중을 해야 하죠. 주의력이 떨어지면 주인님이 위험해질 수 있어요. 또, 낯선 사람이 저와 주인님 곁에 다가오면 ‘위험’하다고 잘못 판단해 여러분을 다치게 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저를 만지지 말아주세요. ^^


저는 주인님이 주시는 사료만 먹게 훈련됐어요. 눈 앞에 먹을 것을 놓고도 참고 먹지 말아야 해요. ㅠㅠ 맛있는 음식의 유혹이 제게는 너무나도 가혹한 고문이랍니다. 그러니 저를 만나시면 눈으로만 지켜보시고 마음으로 귀여워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한글 자막 / 화면해설 영화 <베를린>


오늘 제가 관람할 영화는 한국형 블록버스터 <베를린>이에요!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캐스팅, 빨리 상영관에 들어가기만 기다렸어요.


마침 “입장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반가운 소리가 들리고, 드디어 영화관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상영관 안에는 의자가 정말 많았어요. 의자마다 번호가 있었고,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주인님과 함께 저희 자리를 찾아서 앉았어요. 


조명이 어두워지고, 커다란 스크린에 영상이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한글 자막 / 화면해설 영화'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도 살짝 공개합니다. 


초특급 액션 블록버스터 인만큼, 배우들의 연기는 물론, 액션도 화려했고, 스케일도 압도적이었어요! 오늘은 정말 제게 잊을 수 없었던 하루에요. 올해로 확대되어 시행되는 ‘CGV 장애인 영화관람데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하고, 이번 계기로 저의 주인님을 비롯해 많은 시∙청각 장애인분들이 최신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주인님! 다음달에 저 또 데리고 올거죠~? 



※ 한글 자막 / 화면해설영화 상영극장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남 

충북 

대전 

경남 

 CGV 구로

CGV 왕십리

CGV 인천 

CGV 북수원 

CGV 원주 

CGV 천안 

CGV 청주서문 

CGV 대전 

CGV 

창원더시티 

 경북

대구 

울산 

부산 

광주 

전남 

전북 

제주 

CGV 구미 

CGV 대구현대 

CGV 울산 

CGV 아시아드 

CGV

광주터미널 

 CGV 순천

CGV 전주 

CGV 제주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 20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