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지난해 토크쇼 방식 채용설명회 ‘CJ 힐링시티’와 대규모 시사회 방식의 ‘CJ 컬쳐 레시피’로 이색 채용 설명회 트렌드를 주도했던 CJ그룹이 상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전시회 관람 방식의 색다른 채용 설명회를 준비해 예비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합니다. ^^

CJ그룹은 3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충무로 CJ인재원에서 예비 지원자 600여명을 초청하는 이색 채용설명회 ‘내: 일을 말하다’를 진행합니다. 8일부터 지원자를 접수하는‘내: 일을 말하다’는 기존 주요 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단순히 직무 발표, 질의응답 등 정해진 시간의 단체 행사개념에 맞춰져 많은 지원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던 것에서 탈피해 자유로운 전시 관람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관람 방식은 CJ그룹의 다양한 문화를 기반으로 이뤄진 최근 신입직원들의 성장사례들을 3개의 테마룸 공간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최근 사내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경험을 쌓은 젊은 사원들의 성장사례, 신입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된 온리원 문화상품 소개 등 다양한 직무 성장사례가 소개됩니다. 단순 직무 시사회 방식이 아닌 입사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체험관 형태를 통해, 예비 지원자들이 입사 후 자신의 비전을 찾아갈 수 있는 부분까지 고려했습니다.

전시 관람 후에는 최근 입사한 신입직원 및 채용 담당자들이 직접 예비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지원자들은 CJ채용 홈페이지CJ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한편 CJ그룹은 오는 14일부터 총 600여명 규모로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하는데요. 서류접수는3월 14일부터 3월 26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CJ제일제당, CJ E&M,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푸드빌 등 그룹 주요 계열사에서 지난해 상반기보다 100여명 늘어난 600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지원자격은 2013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모집 직무는 경영지원, 마케팅, 영업, R&D, 글로벌 등 계열사별로 다양합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초에 발표되며 이후 테스트 전형,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7월에 그룹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CJ그룹은 금번 상반기 공채에서 글로벌 관련 업무에 종사할 신입사원 비율을 전체의 10% 수준으로 늘려 최근 가속화하고 있는 그룹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인재확보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CJ그룹은 올해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상반기 600명, 하반기 900명 등 연간 총 1500명 규모로 채용할 계획인데요. 대졸 신입사원 외에도 고졸 2600명 등 그룹 연간 신규채용 규모는 7200명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채용실적 6800명 대비 5.9% 증가한 것으로, CJ그룹은 어려운 경기 예상 속에서도 사상 최대 수준의 채용규모를 달성할 방침입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여건이 예상되나, 그룹의 과제인 2020년 글로벌 그레이트 CJ 달성을 위해서는 이럴 때일수록 좋은 인재들을 확보해야 한다는 그룹 최고경영층의 의지로 채용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인데요. 지원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 채용설명회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


CJ그룹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 일정


* 테스트 전형 : CJ그룹 가치관인 정직·열정·창의를 담은 'CJ WAY'를 반영한 것으로 지원자의 인지능력을 평가하는 CAT(Congnitive Ability Test)와 인성을 평가하는 CJAT(CJ Aptitude Test)로 구성

 

CJ그룹 인재상 요약

CJ그룹은‘강유(强柔) 인재’. 즉 강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갖추고 그 속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를 원한다. 구체적으로는 ‘CJ의 핵심가치인 정직, 열정, 창의를 실천하고 1등 마인드, 실행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라 할 수 있습니다. CJ그룹은 4대 사업군의 글로벌 톱클래스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끼와 열정을 갖추고 성과를 내는 젊은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인재들이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마련된 ‘조기 승진제’는 일로 승부를 내고 싶어 하고, 일을 좋아하는 열정적인 젊은 인재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CJ그룹 입사 지원시 고려해야 할 점

CJ그룹 입사를 위해서는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직무소개를 통해 "내가 지원하려고 하는 직무의 실제 모습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 얼마나 비슷한가?  나의 능력, 성격, 적성, 가치관에 비추어 볼 때, 이 직무가 나에게 맞는가? 나는 이 직무를 통해 조직의 성과 향상에 충분히 기여할 자신이 있는가? 이 직무가 나에게 보람을 주고 내 경력을 쌓아가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느껴지는가?"를 판단해 보고, 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생각을 한 뒤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J그룹은 스스로 도전하는 인재를 원합니다. CJ그룹은 테스트 전형,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의 검증된 선발 시스템을 통해 해당 분야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데요. 자율성과 창의성이 존중되는 CJ조직 문화 속에서 자기개발을 통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고,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서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입사하기를 CJ는 희망합니다. ^^


Posted by Channel CJ

댓글 5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claireann

    내:일을 말하다. 씨제이의 전시회 형식의 이색설명회, 만족스럽고 좋았어요~! 멘토링으로 직무이해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CJ의 노력과 핵심가치인 열정,창의,정직 모두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쓰기

이전 1 ···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 22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