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그룹이 4월 13일 열린 싸이콘서트가 대흥행을 거두면서 타이틀 스폰서십 참여에 따른 마케팅 효과도 대박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J그룹은 투자 대비 최소 10배 이상의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거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CJ그룹은 13일 싸이 콘서트 현장에 ‘CJ 브랜드 페스티발’의 대규모 부스를 마련해 공연을 찾은 관람객 및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운영했는데요. 비비고, 뚜레쥬르, CGV, 엠넷 등 CJ그룹 브랜드가 각각 브랜드에 맞는 이색 아이템을 준비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기존 공연현장의 부스들은 단순 전시 관람 수준에서 머물렀던 수준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 게임들과 체험, 그리고 플래시몹, 디제잉 등으로 마치 축제와 같은 페스티발 분위기를 조성해 월드스타인 싸이 콘서트의 외부적인 품격도 함께 높혔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날 ‘CJ 브랜드 페스티발’을 찾은 관람객은 총 5만명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오전 11시부터 공연 직전까지 운영된 이날 페스티발은 거의 모든 브랜드 부스에서 운영시간 내내 100여명 이상이 대기하는 등 뜨거운 호응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날 4만 5천명이 관람한 싸이콘서트의 대박 역시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 CJ그룹에게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날 싸이 콘서트 유투브 생중계에는 동시접속자 수가 12만명을 상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연 직후 폭발적인 속도로 올라오고 있는 싸이 콘서트 관련 영상과 기자회견 영상 등을 통해 노출된 CJ 브랜드효과도 함께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콘서트를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던 엠넷 역시 함박 웃음을 지었는데요. 최고시청률이 4%까지 치솟으며 큰 인기를 거둔 것입니다. 이날 싸이 콘서트 시간이 6시 30분부터 시작되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간대였음에도 불구하고 싸이의 콘서트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이 반영되어 대박 수준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국제 가수로 우뚝 선 싸이에 대한 취재열기도 뜨거웠는데요. 이날 현장을 찾은 400여명의 내외신 기자들을 통해 글로벌 전역으로 싸이 관련 뉴스가 보도되며, 이에 따른 간접 홍보효과도 예상됩니다. CJ그룹측은 현장을 찾은 관람객, 그리고 엠넷, 유투브, 네이버 등 생중계 시청률과 글로벌 PR효과를 고려했을 때 투자금액 대비 최소 10배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싸이 콘서트에 CJ는 단순 후원으로 참여한 것이 아니라 국제가수 싸이와 글로벌 문화기업 CJ가 함께 만드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기획을 했습니다. 이번에 진화된 공연 페스티발 마케팅을 선보였는데, 공연 현장 뿐 아니라 글로벌 전역에 큰 브랜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2

  • 김대훈

    정말 가고 싶었는데 대단한 공연이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오클락 부스에서는 어떤 이벤트를 진행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blog.cj.net BlogIcon Channel CJ

      안녕하세요 김대훈님 ^^ 오클락 부스에서는 오클락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구요. 제자리 뛰기 대회를 개최하여 경품을 제공하기도 했답니다. CJ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댓글쓰기

이전 1 ··· 1914 1915 1916 1917 1918 1919 1920 1921 1922 ··· 272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