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장안의 화제죠. 토요일 밤을 책임지는 tvN "SNL 코리아"는 이번 시즌 시작부터 범상치 않았습니다. 제작 발표회 당시 사과를 들고 나온 그들의 모습! 이 사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혹시 금기를 깨는 그 맛을 의미하며. 방송의 금기를 깬 새로운 <SNL 코리아>에 대한 각오를 표현하고자 한 것은 아닐까요? 





고정 크루가 된 신동엽, 박은지, 박재범, 유세윤


'SNL 코리아' 새 시즌에서는 바로 이전 시즌에서 호스트로 등장했던 신동엽씨가 고정 크루로 나섰는데요. 정말이지 이엉돈PD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신동엽씨를 포함해 이번 시즌에는 유독 호스트로 등장했던 이들이 고정 크루로 많이 돌아왔습니다. 사진에서 보듯 박은지, 박재범, 유세윤씨 등이 호스트에서 고정 크루로 대활약을 펼치고 있죠.





고정 크루들만큼이나 매번 호스트로 나오는 스타들의 면면도 화려해지고 있는데요. 지난주엔 2AM이 나서 깨알같은 웃음을 전달했습니다. 그뿐인가요? 언중유골! 돌직구! 살아있는 소신멘트의 전설! M본부에서 오신 최일구 앵커가 SNL의 위크엔업데이트 코너에 합류하며 날카로운 풍자로 더 큰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등장하시자마자 촌철살인의 멘트들을 날려주셨죠. 



'SNL 코리아'는 생방송이 두 번???

그렇다면 'SNL 코리아'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SNL(Saturday Night Live)은 말 그대로 토요일밤에 생방송으로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생방송과는 조금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생방송의 방청객이 두 번 채워진다는 겁니다. 


다른 방송들은 '런스루(run-through)'라고 하는 생방송과 똑같은 리허설을 진행한 후 본격적인 생방송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SNL 코리아'는 수많은 연습후, 런스루를 하고 프리뷰 공연과 생방송 공연 2차례의 공연이 순차적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프리뷰 공연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콩트를 진행하다 보면 연출진이 생각한 반응과 실제 관객의 반응이 다르기 때문이죠. 생각한 것보다 재미가 없는 장면, 수위(?)가 높은 장면들을 찾아내 빼거나 변화를 주어 실제 방송되는 생방송을 준비하는 것이죠. 마치 연극공연과 같은 공연을 함으로서 생방송에서 발생할수 있는 돌발상황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프리뷰 때만 볼 수 있는 공연도 있다는 사실! 혹 'SNL 코리아' 이벤트 당첨이 프리뷰로 되었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오히려 생방송보다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SNL 코리아'의 생생한 방송 현장


매주 토요일밤이 되면 'SNL 코리아'를 보기 위한 관람객으로 상암동 CJ E&M 센터가 부산해집니다. 2열의 긴 줄이 보이시나요? 방금 설명한 프리뷰 공연을 보기 위해 관람객들이 표를 찾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날 당일의 리허설에 따라 표 배부 외 입장시간은 조금씩 다르답니다. 





'SNL 코리아'의 방송 모습이에요. 이런 형태로 공연을 관람하게 되는데요. 공연장을 보다가 배우들의 모습이 잘 안보이면 무대 위의 모니터를 보면 된답니다.  





이제 공연이 시작됩니다. 공연장 1층의 조용한 곳에서 강수진 성우님이 시작을 알리는 멘트를 라이브로 들려 주십니다. 역시 'SNL 코리아'는 웬만하면 거의 라이브로 하는군요!





생방송이 시작되면 스튜디오 1층은 정신이 없는데요. A세트, B세트 등 수많은 세트를 좌우로 돌아다니기 때문이죠. 한 세트에서의 방송 촬영이 끝나고, 중간광고 시간이나 VCR이 나갈 때면 스텝들은 또다른 세트로 달려(^^) 갑니다.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분들은 안 느껴지시지만, 약 300평의 스튜디오에서 최고의 프로들인 스텝들은 정신없이 이동하고 있답니다. 

 




생방이 진행되고있는 동안 한쪽에서는 공연 또 다른 한쪽에서는 다른 배우들이 공연을 준비합니다. 단, 분장만 하고 있지는 않겠죠!





이렇게 다른 호스트와 크루가 공연을 하면 어떻게 공연을 하는지 이렇게 모니터링을 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너무 재미있게 보시는 듯... :D

  




공연 관람시 주변을 잘 둘러보시면 가끔 이런(?) 분들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위켄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 배우 고경표씨와 장진 감독님이시군요. 벌써 그리워지네요~~~


 



토요일 밤의 웃음을 책임지는 tvN 'SNL 코리아'의 현장, 'CJ Life'를 통해 즐거운 관람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p.s) 아참!!! 바로 내일(4.20)의 호스트는 바로 가수 이수영! 잔잔한 발라드 가수의 이미지를 벗어 던지겠다는 출사표를 던지셨다고~~~ 많이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CJ JOY

댓글 2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재미있어보이네요...
    집에 TV가 있으면 챙겨보겠지만.. 아쉽게도.. ^_^;;;

    • Favicon of https://blog.cj.net BlogIcon CJ JOY

      오랜만이에요. 레이님. ^^ 유튜브나 티빙에서도 재미있는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D

댓글쓰기

이전 1 ··· 2323 2324 2325 2326 2327 2328 2329 2330 2331 ··· 314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