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화두고 되고 있는 “힐링”.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보통 입욕제로 몸을 풀거나 따뜻한 차 한잔으로 하는 힐링 문화는 한 번쯤은 경험해보시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이렇게 매일 하기란 쉽지 않죠. 여기 매일매일 힐링타임을 가질 방법이 나왔습니다 :) 바로 리뉴얼된 엘르걸과 함께면 가능합니다. ^^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엘르걸 리뉴얼 스토리! 힐링, 이제 엘르걸과 함께하세요!







Chapter 1. 엘르걸의 탄생

엘르걸. 아마 패션 잡지를 열심히 보시는 분이라면 익숙한 이름이시죠? 바로 글로벌 영 패션 매거진 브랜드입니다. 이 글로벌 영 패션 매거진 엘르걸과 헬스&뷰티 브랜드의 리더 CJ올리브영이 함께 만나 제품 제작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함께 연구 개발한 Make-Up 브랜드가 CJ올리브영의 PB 엘르걸입니다. 2011년 9월 첫 출시되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특히 엘르걸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는 패키징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인데요~ 이 캐릭터의 이름은 릴리예요~ 중요한 것은 이 캐릭터가 “엘르걸”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전 세계 상품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캐릭터입니다! 엘르걸이 1년 6개월간 사랑을 가득 먹고 자라와 리뉴얼을 하게 되었던 것이지요~ 이 캐릭터를 통해 CJ올리브영 PB 엘르걸이 추구하는 소녀감성, 즐거움, 트렌디함,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컨셉을 어필하게 됩니다! 





Chapter 2. 엘르걸 모던함을 벗어나 순수함을 찾다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라오던 엘르걸은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엘르걸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 이외에 무언가 더 드릴 수 있는 것이 없을까?” 그래서 CJ올리브영은 엘르걸과 함께 다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만난 단어가 바로 “힐링”입니다. 처음에는 힐링과 메이크업이 연계가 어려워 PB팀 담당자께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방법을 열심히 연구하여 과감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엘르걸의 새로운 모습으로의 전면적인 탈바꿈이었습니다. 





리뉴얼 전 모던&시크를 담아냈던 초창기 엘르걸 


그동안의 블랙&화이트의 조합의 모던한 패키지와 아이템들로 시크한 모습을 나타냈다면, 리뉴얼이 되면서는 순수하고 감성적인 소녀의 모습을 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순수한 모습을 통해, 메이크업하는 순간순간마다 자신감과 생기를 불어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변신을 시작하였습니다. 





Chapter 3. 메이크업에 힐링을 담다.



새롭게 리뉴얼된 엘르걸 아이템들 


순수한 소녀의 모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가장 먼저 바꾸기 시작한 것이 바로 패키징입니다. ^^ 기존의 화이트와 블랙으로 시크함을 나타내던 패키지들을 모두 투명하고 반짝이는 실버 색상으로 환하게 변신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소녀의 순수함과 맑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만 리뉴얼되었을까요? 그럴 리가요~ 아이템들도 전면적으로 변신을 시도하였습니다. 아무것도 때 묻지 않은 것처럼, 가장 기본의 아이템들을 위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색상 또한 기본 색상으로 쓰기 좋은 아이(?)들로만 구성하여 소녀들이 화장을 가장 먼저 배울 수 있도록 하였지요. ^^


엘르걸이 힐링을 담게 된 부분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상품명도 전면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예로 몇 가지를 함께 보실까요? 


읽어보는 재미가 쏠쏠한 엘르걸 아이템들


왼쪽부터 립앤아이 리무버는 “저스트 파인드 유어 립&아이즈 리무버”, “러브컨트롤 립&치크”, “테이크잇이지 아이브로우” 등 스토리 텔링적인 상품명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특히 아이템들에 단순히 스토리텔링처럼 보이는 이름을 붙인 것이 아니라, 실제 사용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명칭들이지요~ 예를 들자면, 립앤아이 리무버는 화장을 지우고 본연의 얼굴 모습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위와 같은 네이밍을 하였다고 하네요. 가까운 매장에서 엘르걸 네이밍을 확인하며 아이템의 기능을 알아가는 것도 재미있는 놀이가 될 수 있겠죠? 


 여기서 끝이라면 CJ올리브영이 아니지요! 숫자만으로 평가받고, 숫자밖에 안 보이는 세상에서 잠시 벗어나야 한다는 CJ올리브영 PB팀의 의지를 담아, 엘르걸에는 숫자표기 외에 재미있는 네이밍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2가지 아이템으로 확인을 해볼 것인데요, 먼저 아이섀도부터 보실까요?



뒤돌아보지 말고 직진! 엘르걸 Go Go Eyeshadow


요렇게 예쁜 기본 색상들로만 구성된 아이섀도는 가격을 확 낮춰서 만나기 더욱 쉽게 했답니다. 더불어 색상도 정말 기본 색상이기 때문에, 여자친구 선물, 누나 선물, 어머님 선물로 고민하시는 남성분들도 여기서 아무 색상이나 골라가셔도 기분 좋은 선물을 하실 수 있답니다! 펄감이 너무 심해서 고민이신 분들! 지금 확인 해드릴게요.



이렇게 예쁜 펄감을 자랑한답니다! 특히 곧 다가올 여름에 브론즈 등으로도 대신 사용하실 수도 있을 정도로 색상도 무난하답니다! 그럼 이 섀도우에 감춰진 비밀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색상명이 명언을 남긴 위인들로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삶에 있어서 이들이 얘기하는 격언들처럼, 자신감을 잃지 말고 당당하게, 그리고 미래를 향해 나가기를 바라신다는 마음으로 담았다고 합니다. 특히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할 정도로 얼굴에서 중요한 부분이고, 첫인상을 결정하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해서 더욱 신경을 쓰셨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 확인해보실 아이템은 이미 인터넷에서 소문이 난 치어 미 업(Cheer me UP!)립글로즈입니다. 여기에는 어떤 네이밍들이 숨겨져 있을까요? 


지치고 힘들 때마다! Cheer Me Up Lip Gloss




이렇게 힘이 나게 하는 단어들이 들어가 있네요! 특히, 위의 3가지 색상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 힐링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친구”와 연관이 되어 그렇지 않을까요? 실제로 색상들도 정말 예쁘고, 무엇보다도 기존의 립글로즈와 달리 “끈적임 제로! + 발색력 UP +촉촉함은 덤”의 기능을 가진 아이템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 


이렇게 많은 아이템으로 그리고 가장 기본으로 돌아와, 메이크업을 통해 힐링을 하자는 새로운 시도를 하는 CJ올리브영 PB 브랜드 엘르걸! 2013년 앞으로도 변신할 예정인 새롭게 리뉴얼된 엘르걸 아이템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324 2325 2326 2327 2328 2329 2330 2331 2332 ··· 314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