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해외에 한식을 알리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비비고. 지난 2010년 론칭 후 3년 동안 끈질긴 해외 진출로 국내 11개를 비롯 5개국에 14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어엿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세계 각 국에 매장이 있는 만큼 각국의 환경과 특색에 맞도록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답니다. 세계를 매혹시킨 비비고의 맛과 멋!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뜨거운 돌솥의 매력을 전하다.

비비고 메뉴 중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바로 돌솥비빔밥이랍니다. 특히,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 영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로 꼽혔는데요. 지글지글 소리를 내면서 뜨겁게 서빙되는 돌솥비빔밥의 모습에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많은 외국인이 아주 인상적으로 받아들인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장조림 비빔밥, 중국과 싱가포르에서는 순두부찌개의 강력한 도전을 받고 있지만, 야채와 고기가 조화롭게 따뜻한 밥과 제공되는 돌솥비빔밥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 같습니다.




중국인들을 위한 두부와 닭고기

중국의 인기 메뉴, 망고소스 새우 & 두부


중국인들은 소고기보다 닭고기를 선호하죠. 특히 국물 요리에는 닭고기에 대한 선호가 거의 절대적인데요. CJ제일제당의 다시다도 중국에서는 닭고기를 사용해서 만들어지고 있을 정도지요. 그리고 또 하나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식재료는 바로 두부가 아닐까 합니다. 


우리에게도 널리 알려진 마파두부를 비롯하여 다양한 두부 조리법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비비고에서도 중국인들의 기호에 맞추어 “삼계탕”과 “망고소스 새우 & 두부 메뉴”를 개발하여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답니다. 진한 닭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삼계탕과 새콤한 망고소스와 어우러진 새우와 두부는 중국 고객들의 선호도에 맞추어 개발된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붕어빵? 호떡? 영국 런던에서 즐기는 한국식 디저트


지난 2012년 올림픽이 열린 영국 런던에 진출한 비비고! 비비고 런던은 그동안 한식 레스토랑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시도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매장 내에 Bar를 설치하여 보다 Casual한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주 칵테일과 같은 한국 주류를 이용한 음료도 서빙하고 하는 등 보다 개성있고, 현지화된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이 소주 칵테일 메뉴 중에는 우리가 흔히 먹는 소맥 (소주와 맥주의 혼합주)이 비비고 런던에서는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 SOHO Somek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메뉴에는 소주와 맥주뿐 아니라 비비고의 시크릿 재료가 포함되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비비고 런던의 소주 칵테일 “Amal “


또한 프랑스인 소믈리에가 영국 고객들에게 한식과 어울리는 와인선택을 돕는 등 Bar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주를 이용한 칵테일인 아말, 아말이란 명칭은 한 직원이 “아니면말고~” 라는 말을 하다가 착안하여 명명되었다네요. ^^





진짜 팥이 들어있는 제대로 된 붕어빵과 바닐라 아이스크림과의 궁합이 그만인 호떡 알라모드


비비고 런던에는 개성 넘치는 디저트들이 많이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바로 아이스크림과 호떡이 만난 호떡 알라모드와 붕어빵 모양을 한 Bibigo Goldfish, 그리고 순대가 그것입니다. 붕어빵 사진이 공개되었을 때, 페이스북에서 진짜 존재하는 메뉴인가? 아닌가? 라는 논란이 생겼을 정도인데요. 이 메뉴들은 모두 실제로 비비고 런던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랍니다.





비비고 런던의 순대, 영국식 순대인 '블랙푸딩'과 비슷하죠?


우리나라에서 유행하는 길거리 음식을 고급스럽고 유머러스하게 재해석하여 멋진 디저트로 만들어낸 비비고. 전통 한식뿐 아니라 이런 다양한 먹거리를 함께 소개하면서 한식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ビビゴライス さいこ!(비비고라이스 최고!)


평소에 소식과 야채를 즐겨 먹는 일본인들에게 최고 인기 메뉴는 바로 비비고라이스랍니다. 잘게 썰어진 풍성한 야채를 샐러드처럼 먹을 수 있는 비비고라이스는 특히 야채와 고기가 조화롭게 잘 갖추어져 다이어트와 웰빙에 관심이 여성들에게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 무사시무라야마점 전경


일본 비비고 아카사카 비즈 타워점 메뉴에는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Sime-no Menu라고 하는 후식 맛보기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식사 후에 입가심으로 반값에 비빔밥이나 냉면, 된장국시 등을 추가로 주문해서 식사를 마무리하는 독특한 서비스로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답니다. 




새로운 한식의 길을 만들어 가는 비비고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특색있는 메뉴들은 다시 한국에 소개되어 많은 분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이트치킨과 영국의 호떡 알라모드 등은 한국 내 비비고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답니다. 이렇게 해외에서 개발된 메뉴를 다른 국가에서도 선보이고, 서로 간의 치열한 메뉴 교류를 통해서 새로운 한식의 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비비고는 다양한 글로벌 메뉴를 개발하여 더욱 풍성한 한식을 만들어갈 예정인데요. 해외에 나가시게 되면 꼭 비비고에 들러서 맛있는 현지 메뉴를 한번 맛보세요. 한식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172 2173 2174 2175 2176 2177 2178 2179 2180 ··· 302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