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비비고에서는 런칭 후 3년 동안 세계에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세계적인 행사를 후원하기도 하였구요. 직접 행사를 진행하면서 외국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한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 왔는데요.


한식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비비고의 3년. 어떤 활동으로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는지 주요 행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빔밥 유랑단'과 함께 전세계에 비빔밥을 알리다


세계일주를 통해 비빔밥을 알리는 전도사를 자처한 '비빔밥 유랑단'. 2011년 5명의 젊은이들이 직장을 그만두고 비빔밥에 대한 열정으로 뭉쳐서 시작한 비빔밥 유랑단에 비비고가 함께했습니다. 이들이 전세계를 누비며 진행하는 외국인 시식 행사 등에 비비고는 소스와 밥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1, 2기 행사를 마친 비빔밥 유랑단은 올해에도 3기를 결성하여 '비빔밥 알리기'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싱가폴을 사로잡은 K-POP과 비비고


비비고 싱가폴 레플시티점에 방문한 다이나믹듀오와 사이먼디


비비고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시상식인 ‘201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여 K-POP과 함께 한식의 멋과 맛을 알렸는데요.


MAMA 진행에 앞서 비비고 싱가폴 레플시티점에서는 서울관광마케팅과 함께 ‘서울 비빔밥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비비고의 베스트셀러 메뉴 중 하나인 ‘치킨김치볶음밥’을 시연하면서 한식을 알리는 행사를 가졌답니다.





비비고는 MAMA 행사를 위해 참석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에게 한식을 제공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특히, 슈퍼주니어 최시원씨는 바쁜 스케쥴에도 한식을 맛보기 위해 싱가폴 레플시티점을 방문했었는데요. 엄청난 수의 팬들이 몰려들어 현지 언론에도 대서특필되었을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섣달 그믐날은 비비고데이!


우리나라에는 섣달 그믐날에 새해의 동이 틀 때까지 가족들이 함께 둘러앉아 비빔밥을 먹으며 새해를 맞는 풍습이 있었다고 해요. 이러한 한국 고유의 의미를 담아 옛 전통을 살리고 기념하기 위해 비비고는 매년 섣달 그믐날을 '비비고데이'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한다는 비비고데이의 의미를 살리고자 트위터를 통해 함께 비빔밥에 대한 사연을 응모받아 국내는 물론 비비고가 진출한 국가에도 비빔밥을 배달해주는 글로벌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멀리 떨어진 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을 이어주었답니다. 

 




이외에도 각국 대사관을 방문하여 한식을 알리고 다문화 아이들을 위한 나눔데이를 진행하는 등 비빔빕과 나눔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런던을 사로잡은 한식


런던 빅토리아앤알버트(V&A) 박물관에서의 한식 만찬


2012년 올림픽이 개최된 영국 런던에 진출한 비비고는 영국 왕립 박물관인 빅토리아앤알버트(V&A) 박물관에서 300여 명의 VIP를 초청하여 특별한 비비고 한식을 선보였습니다.


런던올림픽 조직위원장인 세바스찬 코 남작과 런던 부시장인 에드워드 리스터경 등 영국 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 비비고 런던에서 특별히 개발한 한식 코스가 제공되었는데요. 보편적인 한식의 모습보다는 조금 더 고급스러운 한식의 맛과 멋을 선보이면서 참가자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2년 런던은 올림픽이 열리는 도시였던 만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곳이었죠. 바로 이 기회에 한식을 제대로 알리고자 비비고에서는 런던시가 주최하는 런던에서 가장 규모가 큰 행사 중 하나인 템즈 페스티발에도 참여했답니다. 


부분 행사 중의 하나로 열린 'All eyes on Korea'라는 '한국의 날' 행사에 참여한 비비고는 영국 시민들에게 비빔밥, 불고기, 호떡, 고추장과 같은 정통 한식의 맛을 선보였습니다. 이 행사는 한식 홍보와 함께 사회공헌의 목적으로 참가하여 비비고의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구요.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은 영국의 불우어린이를 돕는 단체에 기부하였답니다.





비빔밥 여행과 쿠킹 클래스


비비고에서는 해외에서의 '한식 알리기'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비빔밥과 한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행사들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대표적인 행사가 2012년에 진행된 전국 비빔밥 여행인데요. 가족 단위로 진행된 이 비빔밥 여행은 특정 지역의 특색을 살린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해 그 지역의 문화를 체험해보고 음식을 맛보는 행사로 전주를 시작으로, 진주, 안동을 차례로 방문했습니다. 지역의 특색있는 비빔밥도 맛보고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의 식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비비고에서는 눈으로 보고, 맛을 보는 것을 넘어 이제는 맛있는 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비빔밥 쿠킹클래스를 진행하였는데요. 2013년 3월에 비비고 딜리셔스 코리아 메뉴를 개발한 권우중 셰프와 함께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식을 더욱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빔밥과 샐러드를 만들어 보면서 더욱 한식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비비고는 앞으로도 비빔밥과 한식에 대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찾아 전하고, 한국 식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비비고 미국 Beverly Hills점을 방문한 스타들


비비고는 지난 3년간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과 다양한 한식 메뉴 개발을 통해 어느덧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해외 비비고 매장에 국내외 많은 스타들이 방문할 정도로 현지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비비고는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한식을 맛있게 즐기고, 우리의 문화를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한식을 중심으로 많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랍니다. 한식과 함께 비비고가 만들어가는 맛있는 세계를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110 2111 2112 2113 2114 2115 2116 2117 2118 ··· 297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