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1994년, 한국 화장품의 역사가 새롭게 시작되다! 
식물나라는 1993년부터 시작됩니다. 당시에는 비누 한 제품밖에 없었지요~ 딱 1년 뒤인 1994년, 식물나라는 5개의 기초 아이템으로 제일제당 품에서 드디어 모습을 갖추고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기존 제품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자연친화적인 식물성분을 바탕으로 하는 브랜드를 표방했는데요. 지금은 보편화 되어있지만, 당시만 해도 식물성이나 자연유래 제품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던 시절이었어요. 

식물나라가 추구했던 PURE & MILD(순하고 깨끗한)는 당시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주게 되었는데요. 당시에는 생소한 유통 통로인 “슈퍼마켓”을 통해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하여, 새로운 행보에 경쟁사들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 있었답니다. ^^ 2년 만에 색조 제품과 향수 제품까지 출시하며 성장을 했어요. 특히 식물나라는 화장품 모델로 신인만을 고집했다는 점에서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줬는데요. 이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이었죠. 

당시 식물나라가 하던 모든 행사와 아이템들은 당시 센세이션이라고 불러일으킬 만큼 새로운 모습들과 새로운 인식들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었는데요. 그렇게 센세이션을 일으키던 90년대를 지나 식물나라는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갖습니다.




2012년, 올리브영과 만나 새로워졌어요! 식물나라

재정비의 시간을 갖던 식물나라는, 운명의 상대 올리브영을 만나게 됩니다. 이미 엘르걸과 함께 색조 아이템의 성공적인 런칭을 한 경험이 있는 올리브영과 90년대 초 센세이션을 일으킨 브랜드 식물나라의 만남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드디어 5월! 식물나라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식물나라가 새롭게 태어나는 일에는 더 큰 의미가 있었던 부분도 있습니다. ^^ 바로 올리브영 신입 사원들이 낸 “당기me”라는 아이디어가 접목된 연출을 한 첫 작품이기 때문인데요- 당기me를 통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상품에 대한 정보도 전달을 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태어난 식물나라는 처음 태어났을 때의 정신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3가지 컨셉을 갖게 됐습니다.





① 합리적 자연주의 

최초 판매 시, 새로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것과 같이, 가격은 변함없이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였습니다. 다만 가격이 싸다고 하여, 품질을 포기하진 않았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포장과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② 리얼 자연주의 

식물성분, 자연 유래 성분들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킨 그 정신을 버리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내추럴 오리진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천연성분을 더욱 많이 담아 자연에 더욱 가까워지도록 노력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③ 스마트 자연주의

피부에는 마일드하게! 효능, 효과는 확실히 낼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피부에 편안하지만, 효능이 떨어져 여러 번 해야 한다면 그만큼 비효율적인 부분도 없겠지요? 그래서 피부에는 편안하면서도 효능은 떨어지지 않도록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의 3가지 자연주의를 기본으로 하여 2012년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캡슐팩과 같은 올리브영에서 기존에 만나기 어려웠던 재미있는 아이템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식물나라 캡슐팩



센세이션 1. 식물나라 클렌징 라인

센세이션의 시작! 2013년에는 보다 공격적인 아이템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로 한 식물나라는 1분기 동안 벌써 3개의 카테고리의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식물나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실까요? 





기존의 다소 딱딱해 보이던 디자인을 과감히 탈피하고, 눈에 띄는 패키지로 새롭게 다가온 클렌징 라인입니다~ 알록달록해진 패키징으로 화장실에서 기분 좋게 세안을 할 수도 있고, 그 성능에는 2번 놀란다는 효과까지 갖고 있답니다. 특히 위의 아이템 중 한 아이템은 온라인은 물론, 겟잇뷰티 등의 방송에서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아이템이랍니다. 바로 그 주인공은 “식물나라 더 풍성한 스노우폼”입니다. 





식물나라 더 풍성한 스노우 폼의 별명은 “1초 거품세안”입니다! 누르자마자 모찌처럼 쫀쫀한 거품이 생성되어 세안 시간을 더욱 빠르게 해주는데요. 빠른 세안에 순수한 성분으로 세안 시간이 더욱 즐거워진다는 사실! 모찌 같은 쫀쫀함과 생크림 같이 부드러움을 동시에 겸비한 거품은 직접 경험해보셔야 진가를 아실 수 있지요.





세정력 테스트도 함께 해보실까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라이너1, 아이라이너2(워터프루프), 요즘 유행하는 립글로즈 겸용 틴트로 발색을 해봤습니다. 세정 후에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가 아무래도 좀 흔적이 남아있어서, 2차 세안까지 하니 거의 지워지는 세정력을 갖고 있었답니다.^^ 이렇듯 식물나라 스노우 폼은 그 형태가 특이할 뿐만 아니라, 사용 효능 또한 좋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입니다. 



센세이션 2. 식물나라 선케어 라인

작년 식물나라가 등장하면서 가장 먼저 나왔던 아이템 혹시 기억나시나요? 바로 식물나라 선크림이 그 주인공이었는데요. 사실, 식물나라가 최초로 기초화장품을 낼 때도 가장 먼저 출시되었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이 선케어 라인입니다! 당시에는 아직 자외선 차단이라는 개념이 명확지 않았던 시절이었는데요. 그 90년대 초 식물나라는 선케어 아이템을 대중화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싼 가격에 자외선 차단 효능이 좋은 아이템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2012년 리뉴얼 당시에도 선케어 라인은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지요. 이번 아이템 중에는 특이한 아이템들도 등장했답니다.
 





식물나라 하이드로 선 미스트





안개분사가 되는 선 미스트 들어보셨나요? 이 아이템은 미스트와 마찬가지로 안개 분사는 물론,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수분 공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똑똑한 아이템이랍니다. 선크림을 바를때의 뻑뻑한 느낌이나, 선스프레이를 사용한 후 건조함을 모두 보완해줄 수 있는 아이템이지요. 특히 메이크업 위에도 뿌려도 된다는 부분은 정말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랍니다! (수정 메이크업을 하시는 여성분들에게는 아마 희소식이 되겠지요?) 분사 후에는 톡톡톡 두들겨만 주셔도 빠른 흡수가 되어, 아마 여성들의 파우치 속 it item이 될 것 같습니다. 





식물나라 이지 선스틱 





식물나라 이지 선스틱 또한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아이템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이 아이템은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시고,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중요한 아이템이 될 것 같은데요! 선스틱으로 가볍게 발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법도 이름처럼 참 간단하죠? 특히 식물나라 이지 선스틱은 백탁현상이 싫으셨던 분들께는 투명한 유리알 같은 스틱이 백탁 현상 없이, 여러분의 피부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이랍니다. 여성분들께는 윤광 피부를 내는데 그만인 아이템이지요! 




센세이션3. 식물나라 바디 라인


식물나라 바디 라인은 이제 새로 태어난 지 정말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한 달도 안 된 따끈따끈하다 못해 뜨끈뜨끈한 아이템인데요. 이번 바디 라인은 간편함을 기본으로 하여 만들어진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식물나라 바디 미스트 테라피 그린 클리어 





식물나라 바디 미스트에는 이렇게 구슬이 있어서, 거꾸로 뒤집어도 분사가 잘됩니다. ^^


보통 “등드름”이라고 많이들 얘기하는 등 여드름 정말 처치 곤란이고, 여름만 되면 더운데도 머리를 길게 내려뜨리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등 여드름을 관리하는 것이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닌데요, 특히 뭐 하나 바르기 위해서는 곡예를 펼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하지요. 그래서 해결한 아이템이 바로 식물나라 바디 미스트 테라피 그린 클리어 아이템입니다. 거꾸로 들고 뿌려도 등에 쉽게 분사할 수 있다는 것과 대나무수 90%의 성분이 몸 곳곳의 트러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올여름에는 등 여드름 관리를 위해 요가 하지 마시고 간편하게 뿌리세요!



식물나라 망고 샤워 바디 스크럽 





보통 바디 스크럽 후에는 비누칠을 따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두 번이나(?) 샤워를 해야 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바로 이 아이템이 여러분께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천연 유래 솔트 스크럽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거품이 나는 타입이라 샤워젤이나 폼으로 두 번 샤워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아이템이지요. 하나의 아이템으로 2가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식물나라 망고 샤워 바디 스크럽. 이 아이템과 함께라면 올여름 샤워 시간도 즐거울 것 같네요. ^^



이렇듯 식물나라는 불사조와 같이 계속해서 새롭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전보다 더 멋진 모습과 강력해진 효과를 갖고 말이지요~ 앞으로도 계속 변신할 물나라. ^^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1

  • Favicon of http://vipblogger.tistory.com BlogIcon SHINY

    정말 잘 봤어요! 식물나라는 저는 처음 듣는 브랜드인데, 가격도 착하고 여러모로 관심 가는 제품들이 많네요!!

댓글쓰기

이전 1 ··· 2121 2122 2123 2124 2125 2126 2127 2128 2129 ··· 299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