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비비고가 인도네시아에 진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CJ의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퍼시픽 플레이스 몰(Pacific Place Mall) 4층에 100평 규모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퍼시픽 플레이스 몰은 자카르타 최고 중심지인 스망기(Semanggi) 교차로에 위치해 있으며 에르메스 등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입주해 있는 최고급 쇼핑몰로 비비고는 입지에 따른 브랜드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세계 4위의 인구대국이자 단일규모로는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을 보유한 국가로 국민 소득수준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외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체인점 형태의 외식 브랜드들이 인도네시아 외식 시장의 신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현지 한류 열풍과 웰빙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 증대 등 대내외적인 환경이 비비고의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안착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비고는 인도네시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소고기와 닭고기를 활용한 메뉴를 강화하고 달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인도네시아인들의 취향에 맞게 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숯불고기>, <떡갈비>, <핫스톤 갈비>, <닭갈비 핫스톤 치킨> 등이 있으며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소고기를 활용해 한국적인 맛을 전하기 위해 <소꼬리찜>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또한 모던한 인테리어와 현지 레스토랑들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외식 시장에 한식을 알릴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인도네시아 1호점은 비비고의 해외 15번 째 매장으로 이로써 비비고는 미국, 중국, 영국, 일본, 싱가폴, 인도네시아 6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직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중식, 일식에 비해 매우 낮고 외식 시장도 이제 막 태동하고 있어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시장인데요. 지정학적으로도 중동지역과 아시아를 연결하고 있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비비고는 인도네시아의 성공적인 진출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242 2243 2244 2245 2246 2247 2248 2249 2250 ··· 312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