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제 67회 Tony Awards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에 작품상, 음악상, 안무상 등 6개 부문 수상

2013 Outer Critics Circle Awards  작품상, 음악상, 남우주연상 등 3개 부문 수상

2013 Broadway.com Audience Choice Awards  관객이 뽑은 최고의 뮤지컬상 수상



CJ E&M이 공동 프로듀서(Coproducer)로 참여하여 제작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킹키부츠 Kinky Boots> 가 현지시각 6월 9일 오후 8시 라디오시티홀에서 개최된 제 67회 토니 어워즈에서 작품상, 음악상, 안무상, 남우주연상, 편곡상, 음향디자인상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킹키부츠>는 지난 4월 4일 브로드웨이에서 개막하여(3월 3일 프리뷰 개막) 평균 객석점유율 100.7%를 유지하며 무서운 기세로 브로드웨이를 강타한 신작 뮤지컬입니다다. 브로드웨이 뮤지컬로서는 이례적으로 기획단계에서부터 한국 CJ E&M이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토니 어워즈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4대 시상식인 에미 어워즈 Emmy Awards(방송),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음악), 오스카 어워즈 Oscar Awards (영화)에 이어 공연계의 대표 시상식으로 뮤지컬 <위키드> <스프링 어웨이크닝> 같은 작품이 작품상을 받고 우리나라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토니 어워즈뿐만이 아닙니다. <킹키부츠>는 총 7개 시상식에서 17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브로드웨이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2005년 동명의 영국 영화를 뮤지컬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세계적인 팝스타이자 송라이터인 신디 로퍼(Cyndi Lauper)가 작곡하고, 브로드웨이 흥행작   <뉴시스 Newsies>, <라카지 La Cage aux Folles> 등의 작품에 참여한 하비 파이어스틴(Harvey Fierstein)이 극작하고, <리걸리 블로드 Legally Blond> <캐치미이프유캔 Catch Me If You Can>를 연출했었던 스타 연출가 제리 미첼(Jerry Mitchell)이 연출과 안무를 맡았습니다. 


경영 위기의 구두회사를 회생시켜야 하는 젊은 사장 ‘찰리’가 우연히 드렉퀸 쇼걸인 ‘롤라’를 만나 아이디어를 얻으면서 여장 남자를 위한 부츠인 “킹키부츠”를 만들어 틈새 시장을 개척해 회사를 다시 일으킨다는 이야기로 ‘찰리’가 공장을 함께 일구어낸 사람들에 대한 끈끈한 동료애와 ‘롤라’와의 뜻밖의 우정을 깨닫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렸습니다.





<킹키부츠>는 디스코, 팝, 발라드 등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넘버들과 함께 드렉퀸들의 화려한 쇼, 그리고 공장을 배경으로 한 기발하고 스펙터클한 안무로 브로드웨이를 찾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뮤지컬 종합선물세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킹키부츠>는 브로드웨이 알 허쉬펠드 극장 (Al Hirschfeld Theatre)에서 오픈런으로 공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브로드웨이에서 화려한 수상과 기록적인 흥행 성적을 일구어내며 평단과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뮤지컬 <킹키부츠>는 CJ E&M이 오는 2015년 이후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오리지널 투어 공연 및 현지 라이선스 공연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365 1366 1367 1368 1369 1370 1371 1372 1373 ··· 181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