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의정부나눔공부방에서 있었던 CJ도너스캠프 리폼DIY 수업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CJ소셜보드 멤버이신 모즈모즈님이 직접 진행하신 수업이라 더 기대되는 마음이었어요!





CJ도너스캠프는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나눔터로 쉽고 즐거운 나눔을 모토로 하고 있어요. 도너스캠프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지원되고 있고, 기관과 기부자, 우리 모두가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에요.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쉼터, 농어촌 분교 등에서 선생님들이 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하면 기부자들은 원하는 제안서를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




제가 다녀온 의정부 나눔 공부방 아이들 역시 도너스캠프를 통해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있었어요.



수업 전 테이블 위에 가습화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올려두었어요. 만든 화분을 꽂아둘 나무틀과 나무틀을 예쁘게 칠할 아크릴물감, 그림을 그릴 면봉, 앞치마까지~!




리폼수업을 통해 가습화분으로 거듭날 뚜레쥬르 주스병! 다 먹고 난 주스병이 예쁜 화분으로 어떻게 변신할지 기대해주세요. ^^





아이들을 기다리며 둘러보다보니 천장에 공부방 아이들이 받아온 상장이 가득 붙어 있더라고요~! 공부방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성장해왔는지 알 수 있어 천장을 바라보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




학교 수업을 마치고 온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시작한 CJ도너스캠프 리폼수업! 도너스캠프 리폼수업에 참여한 공부방 아이들은 초등학생으로 수업이 시작되자 자리를 잡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날 수업은 CJ소셜보드 멤버 모즈모즈님께서 직접 진행하셨답니다~!





가습화분을 만들기에 앞서 화분을 예쁘게 꽂을 수 있는 나무틀을 다듬었습니다. 사포를 사용해 나무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드는 과정에 집중한 아이들!





사포질을 마친 나무틀에 아크릴물감으로 예쁘게 꾸며줍니다. 원하는 색깔을 골라 신중을 기해 구석구석 꼼꼼히 나무틀을 칠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해요.





드라이기를 사용해 나무틀에 칠한 물감을 말리고 면봉을 사용해 나무틀을 장식합니다. 꽃도 그리고 하트도 그리고 아이들의 마음처럼 사랑스러운 나무틀이 완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완성된 나무틀에 뚜레쥬르 주스병을 꽂고 노끈으로 리본을 예쁘게 묶어주면 가습화분 완성! 물에서도 쑥쑥 잘 자라는 개운죽을 꽂아놓으니 더 멋지죠개운죽은 따로 물을 주지 않고 가끔 화분에 담긴 물을 갈아주기만 하면 돼서 아이들도 기르기 쉽다고 해요. ^^





리폼수업을 마치고 모즈모즈님이 직점 만드신 리폼 작품을 보면서 어떤 재료를 재활용해서 만들었는지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할 땐 힌트도 주셨답니다^^ 퀴즈를 맞힌 아이들은 모즈모즈님이 직접 만드신 공기를 선물로 받았어요~! 알고보니 아이들 모두를 위해 공기를 준비해오셨더라고요. ^^




학교 수업을 마치고 와서 피곤할법도 한데 처음부터 끝까지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수업에 집중해준 의정부나눔공부방 아이들! 처음엔 똑같은 주스병이었지만 아이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개성 넘치는 가습화분이 만들어졌어요. ^^ 





한곳에 모아두고 보니 더 예쁜 아이들의 리폼 작품! 먹고 버리는 주스병을 활용해서 만든 가습화분이라 의미도 있었어요. 물만 먹어도 잘 자라는 식물 개운죽처럼 의정부나눔공부방 아이들도 멋지게 쑥쑥 자라길!





버려지는 공병을 활용해 활용도 높고 예쁘기까지 한 가습화분 만들기 대성공!CJ소셜보드 멤버 모즈모즈님이 직접 진행하신 도너스캠프 수업이라 더 즐겁고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어요. CJ도너스캠프에서는 현장 교사들과 기부자, 자원봉사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참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CJ도너스캠프와 함께 나눔에 동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88 89 90 91 92 93 94 95 96 ··· 181 다음